'나는 왜 줏대가 없는가', 온·오프라인 서점 판매 및 인스타그램 이벤트 진행

[Hinews 하이뉴스]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쿵야 레스토랑즈’의 첫 에세이 <나는 왜 줏대가 없는가>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첫 에세이 출간 (넷마블 엠엔비 제공)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첫 에세이 출간 (넷마블 엠엔비 제공)

이번 에세이는 양파쿵야, 주먹밥쿵야, 샐러리쿵야, 무시쿵야 캐릭터가 알려주는 인생 ‘줏대 수업’을 주제로, 각 캐릭터의 개성과 유쾌한 말투를 통해 삶에 대한 조언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출간된 에세이는 교보문고, 알라딘, YES24 등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 출간 기념으로 오는 9월 12일까지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신간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가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 ‘쿵야들이 살아가는 이야기’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인 이후 현재 팔로워 16만 5000명을 확보하며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엠엔비는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분석을 바탕으로 IMC(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솔루션과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다. 최근에는 비게임 서비스에 게임적 요소를 접목해 소비자 경험과 만족도를 높이는 게이미피케이션 기반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도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