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주요 랜드마크서 전통과 첨단 기술 결합한 디지털 옥외광고 선보여

[Hinews 하이뉴스] 삼성전자가 서울역을 시작으로 서울 주요 랜드마크에서 ‘갤럭시 Z 폴드7·Z 플립7’을 주제로 한 초대형 미디어아트 디지털 옥외광고(DOOH)를 선보인다.

삼성전자가 서울역에서 진행하는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초대형 미디어아트 디지털 옥외광고 모습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서울역에서 진행하는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초대형 미디어아트 디지털 옥외광고 모습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지난 1일부터 서울역 역사 내부를 파노라마 형태로 둘러싼 초대형 미디어아트 광고를 시작했다. 총 길이 91m, 높이 5.5m, 면적 610.5㎡ 규모로 압도적인 크기를 자랑하며, 관람객은 몰입도 높은 영상을 체험할 수 있다.

이번 미디어아트는 한국의 예술적 요소를 강조했다. 병풍 모양으로 펼쳐지는 갤럭시 Z 폴드7, 민화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갤럭시 Z 플립7 등 전통적 이미지와 최신 갤럭시 AI 기능을 결합해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생성형 편집’을 통해 남자 모델이 입은 옷을 바꿔보고, ‘제미나이 라이브’를 활용해 남자 모델과 여자 모델이 각각 가장 잘 어울리는 갓과 댕기를 추천받는 장면도 감각적으로 표현됐다.

삼성전자는 최근 K컬처 열풍에 맞춰 한국 전통 민화의 아름다움과 현대 기술을 결합한 미디어아트로 폴더블 신제품과 갤럭시 AI 기능을 효과적으로 알린다는 전략이다.

또 오는 5일부터는 명동 신세계 스퀘어, 광화문 KT 스퀘어, 강남 코엑스몰, 마곡 원그로브 내 그로브 웨이 등 서울 주요 랜드마크에서도 디지털 옥외광고가 전개된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