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으로 셀트리온제약은 BD와 장기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양사의 강점을 결합해 글로벌 프리필드시린지(PFS) 위탁생산(CMO)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BD의 글로벌 고객 네트워크와 셀트리온제약의 CMO 역량을 활용해 국내외 제약사를 대상으로 사업 영역을 넓힐 계획이다.
특히 BD의 CMO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통해 셀트리온제약의 PFS 생산 역량을 주요 글로벌 고객사에 알리고, 신규 고객 확보에 나선다. BD 프로그램은 유망 CMO 기업과 고객사를 연결하는 네트워킹 서비스다.

청주공장은 2023년 글로벌 GMP 인증을 받았으며, 자가면역치료제 ‘램시마SC’와 ‘유플라이마’를 주력 생산 중이다. 오토인젝터, 프리필드시린지, 프리필드시린지-S 등 다양한 PFS 제형을 생산할 수 있어 수요 증가에 대응 가능하다.
셀트리온제약 관계자는 “BD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PFS CMO 사업을 세계로 확장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차별화된 생산 역량을 강화하고 신규 고객 확보를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김국주 하이뉴스(Hinews)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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