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셀트리온제약은 16일 글로벌 시린지 제조사 벡톤디킨슨(BD) 및 BD코리아와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따. 인천 송도 연구소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셀트리온제약 유영호 사장과 BD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셀트리온제약은 BD와 장기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양사의 강점을 결합해 글로벌 프리필드시린지(PFS) 위탁생산(CMO)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BD의 글로벌 고객 네트워크와 셀트리온제약의 CMO 역량을 활용해 국내외 제약사를 대상으로 사업 영역을 넓힐 계획이다.

특히 BD의 CMO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통해 셀트리온제약의 PFS 생산 역량을 주요 글로벌 고객사에 알리고, 신규 고객 확보에 나선다. BD 프로그램은 유망 CMO 기업과 고객사를 연결하는 네트워킹 서비스다.

제프리 첸 BD(벡톤디킨슨) 아시아지역 부사장(왼쪽), 유영호 셀트리온제약 대표이사, 제이슨 황 BD코리아 사장이 16일 진행된 셀트리온제약-벡톤디킨슨∙BD코리아와 전략적 3자 협약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셀트리온제약)
제프리 첸 BD(벡톤디킨슨) 아시아지역 부사장(왼쪽), 유영호 셀트리온제약 대표이사, 제이슨 황 BD코리아 사장이 16일 진행된 셀트리온제약-벡톤디킨슨∙BD코리아와 전략적 3자 협약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제약은 청주공장의 PFS 생산 라인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연면적 2,315㎡ 규모에서 연간 최대 1,600만 시린지를 생산 중이며, 2030년까지 약 4,100평의 부지에 추가 라인을 구축해 생산 규모를 3배로 늘릴 계획이다.

청주공장은 2023년 글로벌 GMP 인증을 받았으며, 자가면역치료제 ‘램시마SC’와 ‘유플라이마’를 주력 생산 중이다. 오토인젝터, 프리필드시린지, 프리필드시린지-S 등 다양한 PFS 제형을 생산할 수 있어 수요 증가에 대응 가능하다.

셀트리온제약 관계자는 “BD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PFS CMO 사업을 세계로 확장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차별화된 생산 역량을 강화하고 신규 고객 확보를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