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글로벌 대상포진 백신 시장은 GSK의 ‘싱그릭스(Shingrix)’가 대부분을 점유하고 있다. 시장 규모는 2017년 약 1조 원에서 매년 20% 가까이 성장하며 2024년 6조 원에 도달한 것으로 추정된다. 싱그릭스는 지난해 약 5조 원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한 바 있다.
아메조스바테인은 이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는 재조합 단백질 기반 백신으로, 면역증강제를 포함한 구조는 싱그릭스와 유사하다. 다만 큐레보 측은 합성 면역증강제를 사용함으로써 주사 부위 통증이나 전신 반응을 기존 백신 대비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허은철 GC녹십자 대표는 “이번 계약은 백신 CMO 사업을 통한 성장 가능성을 확인한 사례”라며, “향후 글로벌 백신 시장 확대에 전략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김국주 하이뉴스(Hinews)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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