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4 14:47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봄나들이 시즌을 맞아 인기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VIPS)의 할인권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다음 달 6일까지 진행되며, 최대 9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11번가 관계자는 "오는 30일까지 빕스 1만5,000원 할인권을 90% 저렴한 1,500원에, 이어 31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80% 할인가인 3,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라며 "할인권은 매일 오전 11시 선착순 1만장씩 판매된다"라고 말했다.이번에 판매되는 할인권은 빕스의 봄 신메뉴 출시 기간과 맞물려 다음 달 22일까지 전국 빕스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11번가 측은 "주문 금액이 5만원 이상이면 사용 가능하며, 10만원 이상 주문 시 최대 22025.03.24 14:44
웅진식품이 한국야구위원회(KBO)와 협업해 프로야구 시즌 개막에 맞춘 특별 제품을 선보였다. 지난 22일 프로야구 개막일에 맞춰 출시된 '하늘보리 KBO 에디션'은 각 구단의 로고와 마스코트를 패키지에 담아 야구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웅진식품 측은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KBO와의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제작 및 판매되는 제품"이라고 밝혔다. 이 제품은 참여를 희망한 9개 구단(KIA 타이거즈, 삼성 라이온즈, LG 트윈스, 두산 베어스, kt 위즈, SSG 랜더스, 한화 이글스, NC 다이노스, 키움 히어로즈)에 한해 제작됐다.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웅진식품은 다음 달 20일까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비자들이2025.03.24 14:40
롯데홈쇼핑이 유명 셰프와 인기 먹방 유튜버를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식품 판매 방송을 선보인다. 이번 방송은 TV홈쇼핑과 온라인 플랫폼을 동시에 활용하는 크로스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식품 콘텐츠에 대한 소비자 관심을 끌어올리기 위한 시도로 풀이된다.롯데홈쇼핑은 오는 25일 오후 5시 30분 스타 셰프 최현석과 150만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유튜버 상해기가 함께하는 식품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이 방송은 TV홈쇼핑 생방송과 롯데홈쇼핑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에서 동시에 생중계될 예정이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방송을 위해 '셰프존'과 '유튜버존'으로 나눈 이색 스튜디오를 구성했다"라며 "최현석 셰프가 직접 개발한 등2025.03.24 14:08
㈜오뚜기가 '옐로우 웨이브(Yellow Wave)' 카레 캠페인으로 '2024 올해의 광고상'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오뚜기는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하는 '제32회 올해의 광고상'에서 통합미디어 부문 대상과 OOH(옥외광고) 부문 최우수상을 받아 2관왕에 올랐다고 오늘 밝혔다. 이는 지난 10월 수상한 '올해의 브랜드상'까지 포함하면 총 3관왕의 성과다.오뚜기 관계자는 "올해의 광고상은 한 해 동안 가장 창의적이고 영향력 있는 광고를 선정해 수여하는 최고 권위의 상"이라고 말했다.이번 수상작은 종합광고대행사 (주)애드리치(대표 은명희)가 기획·제작했다. TV 광고는 55년간 한국 가정의 식탁을 지켜온 오뚜기 카레의2025.03.24 14:05
편의점 체인 CU가 봄 시즌을 맞아 벚꽃 관련 상품 판매에서 큰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기온 상승과 함께 소비자들의 계절 상품 선호도가 뚜렷하게 변화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다.CU가 3월 11일부터 20일까지 열흘간 '벚꽃', '블라썸', '베리' 등 벚꽃 관련 키워드가 포함된 상품들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관련 상품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13.4% 증가해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특히 신제품 출시 효과가 두드러졌다. CU 관계자는 "지난 12일 출시한 신상 아이스크림 '벚꽃캔 샤베트'는 출시 일주일 만에 2만 개가 판매되며 지난 겨울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레몬캔 샤베트의 인기를 이어갔다"라고 밝혔다.이 관계자는 "벚2025.03.24 13:56
노브랜드 버거가 봄 시즌을 맞아 바질을 활용한 한정판 신메뉴 '바질 에그마요'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봄의 생동감을 담은 향긋한 풍미가 특징이다.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이는 '바질 에그마요 버거'는 직화로 구운 미트패티에 향긋한 바질소스와 고소한 에그마요를 더해 봄과 같은 산뜻함과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다.신메뉴는 오늘부터 전국 노브랜드 버거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단품은 5,500원, 세트는 7,400원에 판매된다.노브랜드 버거는 버거 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에그마요 샐러드'도 함께 출시했다. 이 역시 봄 시즌 한정으로 판매된다.이번 신메뉴 출시는 계절감을 반영한 한정판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2025.03.24 13:44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자사의 대표 메뉴인 투움바 파스타에 새로운 변주를 더한 신메뉴 2종을 출시했다. 아웃백 측은 '트러플 머쉬룸 투움바 파스타'와 '부라타 로제 투움바 파스타'를 새롭게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투움바 파스타는 2001년 국내 첫 출시 이후 24년간 아웃백의 간판 메뉴로 자리매김해왔다. 아웃백 관계자는 "투움바 파스타의 원조라는 자부심을 지키기 위해 출시 당시부터 지금까지 동일한 페투치니 면을 사용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투움바 파스타 전용으로 산지에서 특별 생산된 최상급 양송이 버섯과 신선한 재료를 활용해 매일 아침 매장에서 직접 소스를 조리하는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라고 덧붙였2025.03.24 12:28
레고코리아가 2025 포뮬러 원(F1) 시즌을 맞아 신세계사이먼 파주·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F1 레고'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실제 F1 경기장을 모티브로 한 공간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이 밝혔다.파주점은 다음 달 13일까지, 여주점은 다음 달 18일부터 5월 11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이번 팝업스토어의 가장 큰 특징은 레고 팝업 행사 최초로 도입된 F1 시뮬레이터다. 방문객들은 실제 F1 2024 시즌 그랑프리 서킷과 출전 차량을 그대로 구현한 공식 레이싱 시뮬레이터를 통해 현장감 넘치는 레이싱을 체험할 수 있다.행사 기간 동안 매주 최단 랩타임을 기록한 성인과 어린이 각 1명에게는 레고 제품이2025.03.24 12:28
질병관리청은 2025년부터 국내 감염병 매개모기 감시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3월 말부터 13개 검역 구역(공항 및 항만)과 남부지역 4개 시도(제주, 부산, 경남, 전남)에서 시작되며, 전국적으로 확대된다. 주요 감염병은 일본뇌염, 말라리아, 뎅기열, 황열, 지카바이러스 감염증, 웨스트나일열 등으로, 이들 감염병을 매개하는 모기는 전국적으로 서식하고 있다.질병관리청은 매개모기 감시를 위해 국방부, 농림축산식품부, 지자체(보건환경연구원, 보건소), 민간(기후변화 거점센터) 등과 협력해 3월부터 10월까지 169개 지점에서 감시를 실시한다. 감시방법은 유문등을 이용해 모기를 채집하고, 모기 지수(TI)로 분석한 후 유전자2025.03.24 12:18
하나은행이 강원도 최초로 민관협력 기반 중장년 노후준비 지원센터를 춘천에 개설했다. 이번 센터는 지역 중장년층의 노후 설계를 위한 종합 플랫폼으로 기능할 전망이다.하나은행은 지난 18일 춘천시 및 춘천미래동행재단과 함께 '춘천 하나50+컬처뱅크'를 개점했다고 밝혔다. 개점식에는 이호성 하나은행장, 육동한 춘천시장, 배숙경 춘천시의회부의장, 신용준 춘천미래동행재단 이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중장년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하나은행은 중장년층을 위한 금융교육과 상담을 제공하고, 춘천시와 춘천미래동행재단은 이 공간을 중장년 지원 핵심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춘천시는 이2025.03.24 12:03
질병관리청은 2024년 결핵환자 수가 1만7944명으로 전년 대비 8.2% 감소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는 2000년 국가 결핵 감시체계 구축 이후 2011년 최고치를 기록한 이후, 연평균 7.6%씩 감소하며 지난 13년간 64.5% 줄어든 수치다.2024년 결핵환자 중 65세 이상 고령자는 1만534명으로 전체 환자의 58.7%를 차지하며, 매년 증가 추세를 보였다. 65세 이상 환자는 인구 10만 명당 105.8명으로, 65세 미만 환자보다 약 6배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또한, 외국인 결핵환자는 1077명으로 전년(1107명) 대비 2.7% 감소했으나, 전체 환자 중 외국인 비율은 6.0%로 증가했다.결핵환자 유형별로 살펴보면, 전체 환자 중 폐결핵 환자는 1만495명(78.5%)이며2025.03.24 10:23
IBK기업은행이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공공서비스 접근성을 대폭 강화했다. 기업은행은 정부의 디지털 서비스 개방 정책에 발맞춰 자사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 'i-ONE Bank(개인)'에서 국립수목원 예약과 자동차검사 예약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한다고 지난 21일 발표했다.국립수목원 예약 서비스는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국립수목원의 방문 예약과 입장권 결제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용자들은 단순 예약을 넘어 수목원 내 산책코스, 체험 프로그램, 행사·축제 정보, 카페와 음식점 등 다양한 관광 정보까지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됐다.자동차검사 예약 서비스는 2년 주기로 실시되는 자동차 종합검사를 간편하2025.03.21 22:05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음주폐해 예방을 위한 신규 캠페인 ‘무음모드ON’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금주·절주 실천을 통해 음주로 인한 폐해를 줄이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무음모드ON’은 음주를 하지 않는 실천을 의미하며, 일상에서 금주·절주를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무음모드ON’ 캠페인은 자신의 여건에 맞춰 금주·절주 목표를 설정하고 실천하는 ‘무음모드ON TPO 실천법’을 제시한다. 예를 들어, ‘퇴근 후 7시부터 취침까지는 무음모드ON!’ 또는 ‘아이들과 함께 있을 때는 무음모드ON!’과 같은 방식이다.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다양한 세대에 맞춘 홍보를 진행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