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주기별 건강교육 확대 등 지역사회 건강증진 위한 협력 본격화

[Hinews 하이뉴스] 대구 중구보건소는 지난 11일 대구보건대학교와 ‘보건·의료 교육지원 및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마련됐다.

대구 중구보건소, 대구보건대학교와 보건·의료 교육지원 협력 MOU 체결 (대구 중구 제공)
대구 중구보건소, 대구보건대학교와 보건·의료 교육지원 협력 MOU 체결 (대구 중구 제공)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보건의료 전문교육 지원, 보건의료 서비스 혁신 및 역량 강화, 생애주기별 건강 취약계층 대상 교육 지원, 인적·물적 자원 교류 및 공유, 지역사회 상생 및 고등교육 혁신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은 글로컬대학으로 선정된 대구보건대학교의 교육 역량과 중구보건소의 지역 보건 네트워크를 연계한 실질적 보건교육 기반 구축의 일환이다. 특히 양 기관은 이미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진행된 장애인 재활운동 프로그램에서 협력한 바 있으며, 올해 가을에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근력 증진 필라테스 건강클럽도 공동 운영할 예정이다.

황석선 대구 중구보건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보건소는 대학의 우수한 보건의료 교육 자원을 활용할 수 있고, 대학은 교육 대상을 지역사회로 확장하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