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1 09:49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대규모 우유팩 수거 활동을 통해 친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회사 측은 전국 21개 대리점과 협력해 우유팩 수거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지난 20일 발표했다.수익금 전액을 장학사업에 환원하는 사회공헌기업인 연세유업은 이번 활동을 통해 2026년 2월까지 약 2,300만개의 우유팩을 수거할 계획이다. 이 프로젝트는 학교 급식에 우유를 공급하는 대리점들과 함께 환경 보호에 동참하고 자원 순환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참여 대리점들은 학교 및 유치원에 우유 공급 후 빈 우유팩을 직접 회수해 충남 아산에 위치한 연세유업 공장으로 운반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수거된 우유팩은 전문 재활용 업체를 통해 다양한2025.03.21 09:41
KB국민은행이 새 학기를 맞아 신입 장애대학생들에게 최신형 노트북과 맞춤형 학습보조기구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다.KB국민은행은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과 함께 2009년부터 '신입장애대학생 노트북 지원사업'을 진행해왔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올해로 17년째를 맞는 이 사업은 KB국민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지금까지 총 2,022명의 장애대학생들에게 노트북을 제공해 학업 활동을 지원해왔다.이번 지원 대상은 2025년 4년제 일반대학 및 전문대학에 입학 등록을 마친 장애대학생들이다. 노트북 외에도 장애유형에 따라 맞춤형 보조기구가 함께 제공된다. 시각장애 학생들을 위한 '센스리더'와 같은 화2025.03.21 09:37
하나금융그룹은 오는 4월 25일까지 '해봄옷장'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봄맞이 옷장 정리를 통해 수집된 의류의 판매 수익금 전액을 취약계층에 지원하는 방식으로, 제로웨이스트와 나눔 문화를 동시에 실천하는 그룹의 대표적 ESG 프로그램이다.기부 참여는 하나금융그룹의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고객과 임직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명동, 을지로, 강남, 여의도, 청라에 위치한 하나금융그룹 사옥 로비에 설치된 의류기부함이나 하나은행, 하나증권, 하나저축은행 등 전 그룹사 영업점에서 직접 기부할 수 있다.방문이 어려운 참여자들을 위해 '하나원큐' 이벤트 페이지에서 무료 택배서비스도 제공2025.03.21 09:31
NH농협은행이 국내 쌀 소비 촉진을 위한 나눔 활동에 나섰다. 농협은행 기업금융부문은 지난 19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에이치케이동아㈜를 방문해 '우리 쌀 꾸러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엄을용 부행장을 비롯한 기업금융부문과 경기본부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농협은행 관계자들은 에이치케이동아 임직원들에게 쌀 가공식품 꾸러미와 농협 쌀을 나누며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독려했다.엄을용 부행장은 "우리 쌀 소비에 동참해주신 에이치케이동아 임직원께 감사드린다"라며 "지속적인 금융 파트너십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농협은행의 이번 활동은 최근 쌀 소비량 감소 추세 속에서 국내 쌀 산업 활성화를 위한2025.03.20 17:45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40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25)’에서 20일부터 4일간 의료기기 안전관리 정책홍보를 위한 홍보관 운영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홍보관은 의료기기 규제개선 성과 공유, 의료기기 안전 사용을 위한 다양한 안전관리 정책 안내, 의료기기 품목갱신 및 혁신 제품 지원 현장 상담, 혁신의료기기 지정 제품 전시·시연을 진행하고, 행사 첫날은 의료기기 산업계와 의료 전문가를 위한 2025년도 의료기기 정책설명회도 개최한다. 식약처는 ‘혁신의료기기 지정 제도’를 통해 우울 증상 개선 등 신속한 제품화를 지원 중인 국내 우수 혁신의료기기 4개 제품을 전2025.03.20 15:47
용인특례시 수지구보건소가 알레르기 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를 전년 대비 확대 운영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지난해 92개소에서 11개소가 추가되어 총 103개 교육기관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수지구보건소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센터는 오는 27일 안심학교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를 시작으로 연령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본격 가동한다.올해 운영될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아토피 대규모 인형극, 우리학교 알레르기 지킴이, 찾아가는 아카데미 등이 포함된다. 센터는 실내 교육에만 국한하지 않고 아토피·천식 산림치유와 같은 야외 체험 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특히 알레르2025.03.20 15:40
경상남도가 시행 중인 경남형 대중교통비 지원사업 '경남패스'가 도민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도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19일 기준 가입자 수가 19만명을 돌파했다.경남패스는 지난 1월부터 시작된 경남도의 복지·동행·희망 1호 사업으로, 국토교통부의 'K-패스'에 경남만의 추가 혜택을 더한 프로그램이다. 기존 K-패스는 지난해 5월 출범 당시 2만 8천여 명의 가입자로 시작해 완만한 증가세를 보였으나, 경남패스 홍보가 본격화된 2024년 11월 이후 가입자가 급증했다. 특히 경남패스 시행과 함께 9만 5천명 이상이 새롭게 가입한 것으로 나타났다.가입자 분석 결과, 만 75세 이상 노인층이 전체의 39%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2025.03.20 14:51
화순군이 지역 주민들의 심뇌혈관 건강 관리를 위한 적극적인 행보에 나섰다. 군은 지난 19일 나드리복지관에서 '자기혈관 숫자알기' 상담실을 운영하며 주민 건강 증진에 앞장섰다.이번 상담실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기초 검사와 맞춤형 건강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자신의 혈관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을 조기에 발견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화순군보건소 방문보건팀은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넷째 주 수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까지 나드리복지관에서 상담실을 운영한다. 또한 보건지소에서는 홀수 월에 별도로 상담실을 운영 중이다.보건소는 상담실을 통해 심뇌혈관질환2025.03.20 14:46
서울시가 쪽방촌 주민들의 영양 개선을 위한 새로운 지원 사업을 시작했다. 춘분을 맞아 서울역 쪽방촌 온기창고에는 봄의 향기가 가득 찼다. 기업이 후원한 냉이와 각종 채소, 과일이 담긴 '비타민 꾸러미'가 주민들에게 전달되며 온기창고를 찾은 이들은 봄기운을 안고 돌아갔다.서울시는 지난 19일부터 서울역 쪽방촌 온기창고에서 '비타민 프로젝트' 시범운영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하이트진로의 정기후원으로 진행되는 온기창고 지원사업으로, 첫날 250개의 비타민 꾸러미를 시작으로 4월부터는 매달 700개씩 전달될 예정이다.'온기창고'는 기존의 선착순, 줄서기 방식에서 탈피한 서울시 운영 쪽방촌 특화형 푸드마켓이다. 쪽방2025.03.20 14:02
삼양식품이 지난해 해외시장에서 사상 처음으로 1조원 매출을 돌파하며 글로벌 식품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삼양식품은 연결기준 지난해 해외매출이 전년 대비 65% 증가한 1조 3359억원을 기록했다고 지난 18일 공시했다. 이는 전체 매출의 약 80%에 달하는 수치로, 국내 식품기업 중 해외 비중이 가장 높은 수준이다.삼양식품 관계자는 "불닭브랜드의 글로벌 인기로 해외부문은 매년 최대 실적을 갈아치우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라며 "2016년 900억원대였던 해외매출은 2020년 3000억원, 2022년 6000억원을 돌파한 데 이어, 2023년 8000억원을 넘어선 지 1년만에 사상 처음 1조원을 돌파했다"라고 말했다.이번 해외매출 급증은2025.03.20 13:36
빙그레가 수분과 단백질을 동시에 보충할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이며 건강 음료 시장 공략에 나섰다. 빙그레는 워터타입 단백질 음료 '더단백 워터프로틴 복숭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1컵(250ml) 기준 단백질 12g을 함유하고 있으며, 상큼한 복숭아 맛을 더해 가볍고 청량한 음용감을 제공한다.빙그레 관계자는 "신제품 '더단백 워터프로틴 복숭아'는 상큼하고 깔끔한 단백질 음료로, 운동 전후 부담 없이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라고 말했다.이 제품은 당류 걱정 없는 제로슈거 제품으로 설계되어 칼로리 부담을 줄였으며,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L-카르니틴도 함유하고 있다. 빙그레는 이 제품을2025.03.20 13:32
대상㈜이 김 육상양식 기술 개발을 위한 새로운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대상㈜은 전라남도, 고흥군, 하나수산과 '김 육상양식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지난 19일 발표했다.이번 협약은 김 산업을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성장 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대상㈜ 관계자는 "대상㈜은 전라남도·고흥군·하나수산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김 육상양식 기술 개발, 지역 연고 사업 기획 및 발굴 등을 추진할 것"이라며 "기업과 지역 간 동반성장을 통해 김 육상양식의 세계화를 선도하고 지역 활력 촉진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대상㈜은 이미 지난 2023년 고흥군, 하나수산과 협력하여 친환경 김 육상양2025.03.20 11:05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의 즉시배달 서비스 B마트가 셀럽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새로운 PB 시리즈 '최애의 맛'을 선보였다. 이번 시리즈는 유명 인사들이 즐겨 찾는 음식을 팬들에게 소개하는 콘셉트로, 푸드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차별화 전략의 일환이다.첫 번째 협업 상품은 KOZ엔터테인먼트 소속 보이그룹 '보이넥스트도어'와 함께한 '[최애의 맛 EP.01] 옆집제육'이다. 배민 관계자는 "이번 시리즈는 셀럽이 좋아하고 즐겨 찾는 음식을 팬들에게 선보이는 PB상품"이라고 설명했다.'옆집제육'은 보이넥스트도어 멤버 운학의 음식 취향에서 영감을 받았다. 운학은 학창 시절부터 한식, 특히 불맛 나는 제육볶음을 즐겨 먹었다고 알려져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