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7 10:21
머카바파트너스와 글로벌디지털혁신네트워크(GDIN)가 한국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자금 조달을 지원하기 위한 전략적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국 기업들이 해외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맞춤형 투자와 네트워크 지원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GDIN은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네트워크와컨설팅을 제공하고 머카바파트너스는 투자 및 기업 지배구조 컨설팅을 통해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돕는다. 또, 해외 시장에서의 판로 개척과 투자자 연계를 통해 한국 기업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적인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머카바파트너스는2025.02.27 10:18
오뚜기가 한국을 대표하는 라면 브랜드 '진라면'의 세계 시장 확대를 위해 대대적인 글로벌 캠페인을 준비 중이다. 이 캠페인의 주인공은 세계적인 K-팝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진이다.오뚜기 관계자는 "21세기 팝 아이콘인 방탄소년단의 진을 진라면의 글로벌 모델로 발탁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올해 진행되는 진라면의 글로벌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과 연계해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이번 글로벌 캠페인은 오는 3월부터 영상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론칭될 예정이다. 진의 초상이 삽입된 새로운 패키지는 용기와 컵 제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캐나다,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2025.02.27 10:14
한우 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이 점심 메뉴 다양화 전략으로 큰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은 창고43의 점심 시간대 고객 수가 지난해 5월 이후 9개월 동안 전년 동기 대비 144% 증가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점심 고객 수 증가에 힘입어 전체 매출에서 식사 메뉴가 차지하는 비중도 3% 상승했다"라고 말했다. 특히 직장인이 밀집한 지역의 매장에서 더욱 두드러진 성과를 보였다."명동점과 시청점에서는 점심 매출 비중이 각각 5.5%와 5.2% 증가하며 전체 평균을 웃돌았으며, 명동점은 식사 매출이 전체 매출의 4분의 1에 달할 정도로 높게 나타났다"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가장 인기 있는 식사2025.02.26 14:48
질병관리청은 최근 아프리카 우간다에서 에볼라바이러스병 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26일부터 우간다를 포함한 아프리카 7개국을 검역관리지역으로 지정한다고 밝혔다.에볼라바이러스병은 에볼라 바이러스(Ebola virus) 감염에 의한 급성 발열성·출혈성 질환으로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된 동물과 접촉하거나, 감염된 환자 또는 사망자의 혈액·체액 접촉을 통해 감염되는 감염병이다.아프리카 일부 국가에서 산발적 유행이 보고됐던 질병으로 최근 발생한 에볼라 유행은 우간다에서 25년 1월 30일 첫 확진자(사망)가 보고됐다. 추가 확진자 8명은 입원 치료 후 회복돼 지난 18일 전원 퇴원했으며 지난 20일 기준, 격리시설에서 관리 중인 접촉자는2025.02.26 12:01
익산시가 치매 환자의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인지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맞춤형 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익산시 치매안심센터는 올해 470명의 치매 환자를 대상으로 가정방문과 자원 연계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473명의 사례관리 대상자를 선정해 가정방문을 1,263회 진행했으며, 453건의 맞춤형 자원 연계를 지원했다. 사례관리 대상자는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 환자 중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을 중심으로 선정된다.신체·심리·사회·환경적 요구 등을 평가한 후 치매사업관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된다. 필요한 경우 지역사회 관계자와 학계 전문가가 참여하는 종합사례회의를 통해 보건·복지2025.02.26 11:14
이마트24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협력하여 진행 중인 '로컬100' 프로젝트의 첫 번째 상품을 출시한다. 이 편의점 체인은 창원특례시(이하 창원시)의 진해군항제와 협업해 봄을 주제로 한 도시락과 김밥 2종을 선보인다고 지난 25일 밝혔다.이마트24 관계자는 "'로컬100'은 문체부가 지역문화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2023년부터 시행 중인 사업으로, 지역의 명소, 축제, 명인 등 100선을 선정해 지원하는 프로젝트"라고 설명했다.이번에 출시되는 상품은 '핑크닉도시락'과 '핑크닉김밥'이다. '핑크닉도시락'은 봄 피크닉을 콘셉트로 제작되었으며, 떡갈비, 치킨, 소시지야채볶음 등 다양한 메뉴로 구성됐다. 특히 분홍색 발효 홍국쌀과 꽃2025.02.26 11:09
서울우유협동조합이 A2우유 관련 특허 무효 소송에서 승리를 거뒀다. 이번 판결로 국내 유업계의 A2우유 시장 진출이 가속화될 전망이다.지난 25일 서울우유에 따르면, 특허심판원은 뉴질랜드 The a2 Milk Company가 보유한 대한민국 등록 특허 2건에 대해 무효 판결을 내렸다. 이는 서울우유가 제기한 특허등록무효 심판 청구가 인용된 결과다.서울우유 관계자는 "A2 단백질의 고유한 특성은 특정 기업이 독점적으로 보호받을 수 있는 기술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했다"라고 밝혔다. 특허심판원은 해당 특허들이 기존 연구와 기술적 차별성이 없고 진보성이 부족하다고 판단했다. 또한 A2 단백질의 소화 용이성이 이미 일반적으로 알려진 특성이라2025.02.26 11:05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은 ‘국립심혈관연구소(기존 명칭: 국립심뇌혈관센터) 설립사업 설계용역’의 설계공모를 시작으로 29년까지 총사업비 769억 규모의 국립심혈관연구소 완공을 목표로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2021년부터 시작된 본 사업은 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 재조사 실시 등을 통해 연구소 콘셉트 및 적정 규모에 대한 지속적인 검토를 거쳐 지난 해 8월 총사업비를조정(당초 475억→769억)·확정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총사업비 확정 이후 국립보건연구원은 기존 사업명칭에 따라 국립심뇌 혈관센터로 시작되었던 연구소 명칭을 목적과 기능, 연구범위 등을 명확히 하기 위해 ‘국립심혈관연구소’로 확정2025.02.26 11:05
롯데웰푸드가 일본의 인기 과자를 한국 시장에 선보인다. 회사 측은 일본 롯데의 히트 상품인 '파이노미(パイの実)'를 '파이열매'라는 이름으로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파이열매는 페이스트리 속에 초콜릿이 들어가 한 입에 다양한 식감과 풍미를 즐길 수 있다"며 "국내 비스킷 과자 제품 중에는 유일한 형태"라고 전했다.이 제품은 1979년 일본에서 처음 출시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어온 장수 브랜드다. 회사 측은 "일본 여행 시 필수 구매 아이템으로 꼽히는 과자"라며 "최근 국내 시장에서 페이스트리 형태의 디저트가 인기를 끌면서 수입 판매를 결정했다"라고 설명했다.파이열매의 특징은 64겹의 바삭한 페이스트2025.02.26 11:02
크라운제과가 CGV 협력하여 '크라운산도 딸기팝콘'을 출시했다. 이는 1956년 크라운산도 출시 이후 69년 만에 선보이는 첫 번째 컬래버레이션 제품이다.크라운제과 관계자는 "산도는 누적 매출 약 1조 2천억원, 누적 판매량 약 182억개를 기록한 국가대표 샌드 비스킷"이라고 밝혔다. 이는 대한민국 국민 1인당 364개씩 소비할 수 있는 양에 해당한다.이번 협업 제품은 전국 138개 CGV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화이트초콜릿 맛 팝콘에 새콤한 딸기가 더해져 상큼달콤한 맛을 자랑한다. 분홍빛 팝콘은 크라운산도의 시그니처인 딸기 크림을 연상시키는 비주얼을 선보인다.크라운제과 측은 "이색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를 위해 익숙하지만 새로운2025.02.26 10:58
삼성금융네트웍스가 KB국민은행과 손잡고 혁신적인 금융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금융네트웍스는 4월 중 '모니모 KB 매일이자 통장'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지난 25일 발표했다.이 상품은 지난해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 인가를 받은 바 있다. 200만원까지 최대 연 4%의 이자를 제공하며, 매일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자유로운 입출금과 무료 송금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양사는 통장 출시에 앞서 오는 3월 6일까지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금융네트웍스의 금융통합앱 '모니모'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1회 응모로 이벤트 종료일까지 매일 자동 응모된다.이벤트는 매일 2만명씩 총2025.02.26 10:45
롯데칠성음료가 중동 음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개최된 '걸푸드(GULFOOD) 2025' 식품박람회에 참가해 할랄 인증을 받은 주요 제품들을 선보였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중동 국가 음료 수출액이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약 40% 성장하는 등 중동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롯데칠성음료는 밀키스, 칸타타, 쌕쌕 등 음료 제품을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예멘, 이라크 등 중동 주요국에 수출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이번 박람회에서 롯데칠성음료는 '밀키스', '칠성사이다', '제주사랑 감귤사랑', '알로에주스' 등 할랄 인증을2025.02.26 10:15
충청남도 천안시가 저소득층의 간병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보호자 없는 병원' 사업을 확대 운영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사업은 특정 조건을 충족하는 환자들에게 24시간 무료 공동간병 서비스를 제공한다.천안시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도 천안의료원과 천안시립노인전문병원이 이 사업의 시행 의료기관으로 지정되었다. 두 병원은 연중무휴로 무료 간병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지원 대상은 충청남도에 거주하는 주민 중 의료급여 수급권자,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 대상자, 건강보험 납부금액 하위 20% 대상자, 행려환자, 긴급지원 대상자 등이다. 천안의료원은 환자 1인당 연간 30일, 천안시립노인전문병원은 45일까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