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K-브랜드의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동남아 주요 시장 진출, 현지 유통 및 마케팅 전략 실행, 기업별 맞춤형 자금조달 및 구조화, 콘텐츠 중심의 브랜드 글로벌화 등 핵심 과제에 공동 대응하며, 실질적성과로 이어지는 통합 플랫폼을 구현할 계획이다.
더빅픽쳐는 BTS, 블랙핑크, 지드래곤, 스트레이키즈, NCT, 차은우, 지창욱지드래곤등 글로벌 K-Drama 및 K-Pop팝 스타들과아티스트와의인도네시아 시장에서 다양한 협업을 광고 및 콘텐츠 제작을 통해 독보적인 마케팅 역량을 확보해 왔다. Tokopedia, Gojek Shopee, 세포라 등 동남아 대표 플랫폼과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한류기반 유통 채널을 다각화했으며, 영화 투자 제작, 예능 콘텐츠기획, 공연 에이전시 운영, 브랜드 제품 수출 등 콘텐츠와커머스를 융합한 고유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김환욱 더빅픽쳐 대표는 “브랜드가 해외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과를내기 위해서는 단순 진출을 넘어 현지 문화와 감성에 맞춘 콘텐츠 중심의 브랜딩 전략이 필요하다”며, “이번 협약은 콘텐츠 마케팅과 자금 전략이 융합된 실행력 있는 플랫폼을 통해, 국내 브랜드의 글로벌 스케일업을 본격화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머카바파트너스는 다년간의 기업금융 전문성과 5조 원 이상의 누적 IB 딜 수행 경험을 보유한 류광원 대표가 선봉으로 있는 사모펀드 투자회사로서,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에 대한 성장 자본 공급과 구조화된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상장·비상장 기업, 대학, 연구기관, 글로벌 파트너사 등과 유기적으로 연결된 '투자생태계(Eco-System)'를 바탕으로, 기업의 가치 제고와글로벌 시장 안착을 전략적으로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