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상 예방 및 주거 안전 강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직접 설치로 진정성 더해

강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한 ‘화장실 안전손잡이 설치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사업은 주거 안전이 취약한 고령 가구와 독거 어르신 100가구를 대상으로 낙상 사고를 예방하고 보다 안전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시행됐다.

강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한 ‘화장실 안전손잡이 설치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강진읍 제공)
강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한 ‘화장실 안전손잡이 설치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강진읍 제공)

이번 설치 사업은 단순한 기금 지원에 그치지 않고,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대상 가정을 방문해 손잡이를 설치함으로써 지역사회 돌봄의 진정성을 더했다. 손잡이는 미끄럼 사고를 방지하고, 어르신들이 보다 자립적인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실용적인 장치로서 기능한다.

설치 이후 어르신들로부터는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한 수혜자는 “화장실에서 넘어질까 늘 불안했는데 이제는 안심이 된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정명흥 강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실효성 있는 복지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민·관 협력을 통한 지역 맞춤형 복지 실현의 모범 사례로 평가되며, 주민들의 안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바가 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