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대웅제약의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가 태국 시장에서 역대급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며 동남아 공략에 속도를 낸다는 소식이다.

대웅제약은 태국 파트너사인 몬타나 마케팅(Montana Marketing)과 총 738억 원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계약 기간은 5년으로, 2020년 첫 계약 대비 약 3배 규모다.

태국은 아시아에서 네 번째로 큰 미용성형 시장으로, 최근 급성장 중이다. 시장조사기관 그랜드 뷰 리서치에 따르면 2023년 기준 시장 규모는 약 2조 원이며, 2030년까지 연평균 11.6%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나보타 100유닛 제품 태국 패키지 (대웅제약 제공)
나보타 100유닛 제품 태국 패키지 (대웅제약 제공)
나보타는 2020년 태국 진출 이후 현지화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점유율 30% 이상을 기록하며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브랜드 앰버서더 운영, 의료진 대상 정기 교육, 핸즈온 트레이닝 등을 통해 의료진과의 접점을 꾸준히 넓혀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대웅제약은 고용량 중심 복합 시술 확대, KOL(Key Opinion Leader) 대상 교류 강화, 고객 리텐션 마케팅 등을 추진하며 태국을 포함한 동남아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윤준수 나보타사업본부장은 “이번 계약은 동남아 진출 이래 가장 큰 규모로, 태국에서의 성공을 인접 국가로 확산해 나갈 것”이라며 “현지 수요에 맞춘 전략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나보타의 입지를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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