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접근성 강화 통해 모두에게 열린 민원환경 조성

이번 조치는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과 민원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민원환경을 구축하고자 하는 적극행정의 일환이다.
설치된 음성낭독 프로그램은 화면에 표시되는 문자를 음성으로 변환해 읽어주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시각장애인도 일반 민원인과 동일한 수준으로 정보 검색과 행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남군은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장애인을 포함한 정보 취약계층의 민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편의시설과 정보화 장비 확충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모든 군민이 차별 없이 민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 접근성 개선에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민원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행정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송소라 하이뉴스(Hinews)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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