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한미사이언스와 한미약품 등 한미그룹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제약업계 최장기 공익 캠페인 ‘한미 사랑의 헌혈’이 올해로 45년째를 맞았다고 밝혔다.

한미그룹은 지난달 24일부터 경기도 화성 팔탄사업장과 서울 본사에서 하반기 헌혈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으며, 8월 말까지 동탄, 평택, 송탄 등 R&D센터와 바이오플랜트 지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달 28~29일 서울 본사 캠페인에는 1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혈액 수급 안정에 힘을 보탰다. 임주현 부회장도 현장을 찾아 임직원들을 격려하며 ‘인간존중’과 ‘가치창조’라는 한미 경영 철학을 실천했다.

한미그룹, 45년 이어온 ‘사랑의 헌혈’ 캠페인 지속 (한미그룹 제공)
한미그룹, 45년 이어온 ‘사랑의 헌혈’ 캠페인 지속 (한미그룹 제공)
한미 사랑의 헌혈 캠페인은 1980년 창업주 임성기 선대 회장이 서울 시청역 헌혈의 집 개소에 직접 참여하며 시작됐다. 1981년부터는 매년 새해 초 헌혈로 업무를 시작하는 전통을 세웠고, 현재는 상·하반기 연 2회 정기 캠페인으로 이어지고 있다.

임성기 회장은 “내 몸속 피를 환자에게 나누는 일은 제약기업의 본질적 역할이자 인류에 기여하는 길”이라며 캠페인에 깊은 애정을 보였다.

지난 45년간 1만 명 이상의 임직원이 참여해, 올해 상반기까지 약 4000여 장의 헌혈증이 환자 단체에 전달됐다. 1인당 320cc 헌혈 기준으로 총 338만 cc 이상의 혈액이 모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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