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접근성·편의성 강화, AI 기반 디지털 명함 도입

[Hinews 하이뉴스] 하나증권은 비대면 투자상담 서비스 ‘디지털PB라운지’를 확대 개편했다고 오늘 밝혔다.

하나증권, 비대면 투자상담 서비스 ‘디지털PB라운지’ 확대 개편 (하나증권 제공)
하나증권, 비대면 투자상담 서비스 ‘디지털PB라운지’ 확대 개편 (하나증권 제공)

이번 개편으로 디지털PB라운지는 전화, 톡, 예약상담 등 채널별 상담 기능을 메인 화면에 통합해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자산관리 상담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기존 3가지 형태로 제공되던 시황 정보를 1개 화면으로 단순화해 직관성을 높였으며, 온라인 투자 컨설팅 서비스 ‘멘토스’와 ‘보유종목 케어’ 접근성을 강화해 유용한 투자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했다.

특히 디지털PB를 이미지화한 AI 기반 ‘디지털 명함’을 도입해 고객은 실제와 유사한 디지털PB의 얼굴과 음성을 확인할 수 있어, 신뢰도 높은 비대면 투자상담을 경험할 수 있다.

조대헌 하나증권 디지털사업단장은 “이번 개편은 고객을 최우선에 두고 편리성과 신뢰성을 강화한 것이 핵심”이라며, “디지털PB라운지를 통해 고객이 비대면 상담을 보다 신뢰할 수 있는 환경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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