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AI 기술의 확산은 마케팅 환경을 크게 바꿨다. 과거에는 영상 제작이나 콘텐츠 디자인을 위해 높은 외주 비용과 전문 인력이 필요했지만, 이제는 AI 기반 텍스트 편집기나 자동 영상 편집 도구를 활용하면 실무자도 짧은 시간 안에 효율적인 콘텐츠를 완성할 수 있다. 제작 과정이 쉬워지고 비용 부담이 줄어든 만큼, 병원 내부에서 콘텐츠를 직접 생산하려는 움직임도 빨라지고 있다.

헬스인뉴스 아카데미는 “콘텐츠가 외부에서 만들어질 때보다, 병원 내부에서 나올 때 진정성과 정확도가 높다”며 “실무자가 병원의 철학과 진료 방향을 직접 콘텐츠로 풀어내는 것이 병원 브랜딩의 핵심 자산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병원 내부에서 직접 콘텐츠를 기획·제작하는 흐름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외주 비용을 줄이고, 병원 고유의 이야기로 환자와 소통하려는 시도가 병원 마케팅의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잡고 있다.
임혜정 하이뉴스(Hinews)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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