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에스테틱 전문 브랜드 아크드롭(AC DROP)이 지난 3일부터 19일까지 현대백화점 목동점 1층에서 진행되는 ‘더 에스테틱 라운지(The Aesthetic Lounge)’ 팝업스토어에 참여하며, 인공지능(AI) 기술과 전문 에스테틱을 결합한 스마트 홈케어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더 에스테틱 라운지’는 AI 기반 카메라를 통해 피부 수분, 탄력, 모공, 트러블을 정밀 분석한 뒤 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즉시 추천하는 체험형 공간이다. AI 진단 결과는 카카오톡으로 전송되며, 전문 에스테티션의 1:1 상담을 통해 개인별 피부 루틴을 제안받을 수 있다. 기술의 정밀함과 감성 케어를 결합한 새로운 뷰티테크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아크드롭은 ‘홈에서도 체계적인 피부 관리가 가능하다’는 콘셉트 아래, 진정 세럼 ‘티티알 카밍 드롭(TTR Calming Drop)’과 스마트 괄사 디바이스 ‘펌피(PUMPEE)’를 소개한다. 현장에서는 ‘펌피’를 활용한 리프팅 시연과 AI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한 개인 맞춤 관리 루틴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아크드롭, 에스테틱 브랜드 협업 팝업 ‘더에스테틱라운지’ 참여
이번 팝업에는 아크드롭을 비롯해 닥터슈라멕(Dr. Schrammek), 노탈리(NOTALY), 바이오폭스(BIOFOX) 등 4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AI 진단 기술과 브랜드별 전문 관리 노하우를 결합해 기존의 단순 전시형 행사에서 벗어난 실질적인 체험 중심의 뷰티테크형 라운지로 구성됐다.
주최사 김수진 (주)에스디코리아 대표는 “K-뷰티의 본질은 기술과 감성의 조화에 있다”며 “AI 기술로 피부를 정밀하게 분석하고, 전문가의 감성으로 솔루션을 완성하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데이터 기반 에스테틱의 발전을 통해 한국 뷰티테크가 세계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