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시스온콜로지(PYXS), 리더십 전환! 암 치료의 미래를 이끌 새로운 CEO 임명!

경제 > 실시간미국공시

픽시스온콜로지(PYXS), 리더십 전환! 암 치료의 미래를 이끌 새로운 CEO 임명!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기사입력 : 2026-02-07 06:24

픽시스온콜로지(PYXS, Pyxis Oncology, Inc. )는 임시 CEO를 임명하고 리더십 전환을 발표했다.

6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6년 2월 3일, 픽시스온콜로지(나스닥: PYXS)는 어려운 암 치료를 위한 차세대 치료제를 개발하는 임상 단계 회사로서, 회사의 전략적 및 임상 목표를 지속적으로 실행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리더십 전환을 발표했다.

픽시스온콜로지의 이사회에서 임명된 토마스 시빅은 회사의 임시 최고경영자(CEO)로 즉시 취임했다.라라 S. 설리반 박사는 사장, CEO 및 최고 의학 책임자 역할에서 물러났다.

시빅의 임명으로 픽시스온콜로지는 회사와 그 전략 및 프로그램에 깊이 익숙한 경험 있는 리더십과 함께 이 전환을 맞이하게 된다.

회사의 임상 개발 리더십 팀은 중단 없이 진행 중인 시험과 운영 우선 사항을 계속 실행할 것이다.동시에 이사회는 영구 CEO를 위한 구조화된 검색을 시작했다.

픽시스온콜로지의 이사회 의장인 존 플라빈은 "이사회는 강력한 리더십과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해 톰을 임시 CEO로 임명했다"고 말했다.

"톰은 암 개발, 상용화 및 회사 구축에 대한 수십 년의 검증된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는 장기적이고 현재의 이사로서 픽시스온콜로지의 과학과 전략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이사회가 영구적인 리더십을 위한 포괄적인 검색을 진행하는 동안 조직을 이끌 수 있는 능력에 대해 확신한다.

이사회를 대표하여, 나는 라라가 회사의 형성기 동안 픽시스온콜로지에 대한 헌신과 기여에 감사드린다." 설리반 박사는 "픽시스온콜로지의 사장, CEO 및 최고 의학 책임자로서의 역할은 특권이었다"고 말했다.

"지난 6년 동안 픽시스온콜로지를 이끌 수 있는 영광을 가졌으며, 팀이 MICVO를 발전시키는 데 이룬 진전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나는 리더십 팀이 후기 단계의 암 자산을 발전시키는 전문성을 가지고 있으며, MICVO의 다단계 임상 개발을 이끌 수 있는 능력에 대해 확신한다."

픽시스온콜로지의 주요 프로그램인 micvotabart pelidotin(MICVO)은 2차 및 이후 재발/전이성 두경부 편평세포암(R/M HNSCC)에서 단독 요법 연구의 1상 시험을 진행 중이며, 1차 및 2차 R/M HNSCC에서 머크의 항-PD-1 치료제인 펨브롤리주맙과의 병용 요법을 평가하는 1상/2상 연구도 진행 중이다.회사는 현재 임상 프로그램과 다가오는 이정표의 실행을 우선시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시빅은 "앞으로 나아가면서, 우리는 MICVO의 잠재력을 적시에 평가하기 위해 우리의 공동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픽시스온콜로지는 강력한 과학적 및 임상적 기반을 구축했으며, 우리는 우리의 주요 프로그램의 잠재력에 대해 확신하고 있다."

시빅은 최근 2021년 4월 아멘에 의해 19억 달러에 인수된 파이브 프라임 테라퓨틱스의 사장 및 CEO로 재직했다. 파이브 프라임 테라퓨틱스 이전에는 파운데이션 미디어의 최고 상업 책임자로 재직하며 상당한 성장을 이끌고 FDA 승인 최초의 범암 종합 유전자 프로파일링 테스트를 출시했다. 그는 최근 임체크 테라퓨틱스 및 리페어 테라퓨틱스의 이사회 의장으로 재직하며 전략적 및 거버넌스 감독을 제공했다.

그의 경력 초기에는 제넨텍에서 17년을 보냈으며, 아바스틴, 테센트리크, 알레센사 및 타르세바와 같은 여러 주요 암 치료제에 대한 책임을 맡았다. 그는 세인트 노르베르트 대학에서 학사 학위를, 노스웨스턴 대학교 켈로그 경영대학원에서 MBA를 취득했다.

픽시스온콜로지에 대한 정보는 www.pyxisoncology.com을 방문하거나 링크드인에서 팔로우하면 확인할 수 있다.

MICVO는 암세포를 직접 죽이고, 세포외 기질 밀도를 줄이며, 종양 혈관 생성을 억제하고, 항종양 면역 반응을 유도하는 다각적인 공격을 통해 치료하기 위해 설계된 항체-약물 접합체(ADC)이다. MICVO는 재발/전이성 두경부 편평세포암 환자를 대상으로 1상 임상 연구에서 평가되고 있으며, 현재 머크의 항-PD-1 치료제인 KEYTRUDA®(펨브롤리주맙)와 병용 요법으로도 연구되고 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