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6 14:09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고물가 시대를 맞아 소비자들의 식비 절약을 돕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샘표는 자사의 요리 커뮤니티 플랫폼 '새미네부엌'을 통해 '알뜰살뜰, 요리팁 공유 이벤트'를 오는 16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최근 '요노(You Only Need One)'와 '아보하(아주 보통의 하루)' 등의 트렌드로 직접 요리하는 인구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기획됐다. 샘표 측은 "쉽고 맛있게 요리하면서 동시에 식비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소비자들과 공유하고자 한다"라고 이벤트의 취지를 설명했다.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소비자들은 자신만의 장보기 팁, 요리 팁, 레시피 등 식비 절약 노하우를 새미네부엌 플랫폼에 작성하면 된다2025.02.06 14:03
정부가 김 유통질서 확립을 위한 대대적인 합동점검에 나섰다. 해양수산부는 지난 5일부터 기획재정부, 공정거래위원회 등 관계기관과 함께 전국 김 유통·가공 시설을 대상으로 주 1회 현장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합동점검은 국내 유통·가공업체에 물김과 마른김의 원활한 공급을 목적으로 한다. 첫 현장점검은 전라남도 목포 지역에서 시작되며, 이후 매주 전국의 김 유통·가공업체를 순회하며 마른김·조미김의 생산 및 유통 현황을 집중적으로 살펴볼 예정이다.해양수산부는 점검과 더불어 유통·가공업계에 물김 수급 전망 등의 정보를 적극 제공하여 적시 수매를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마른김 시장 가격 안정을 위해 현장의 애로2025.02.06 13:54
농림축산식품부(농식품부)가 농촌 지역의 빈집을 활용해 생활 인구를 늘리기 위한 '농촌소멸대응 빈집재생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도시민의 농촌 체류 수요와 청년들의 농촌 창업 관심에 부응하는 조치로 보인다.경북 문경시의 사례는 이 사업의 잠재력을 보여준다. 문경시는 18세기 말에 지어진 한옥, 양조장, 적산가옥 등을 한옥스테이, 카페, 로컬마켓으로 리모델링했다. 그 결과 연간 12만명의 방문객을 유치하고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해외에서도 유사한 성공 사례를 찾아볼 수 있다. 일본의 고스게촌은 민관 협업을 통해 150년 된 전통가옥과 절벽 위의 집 등을 마을 호텔2025.02.06 13:45
동원F&B가 소비자 건강을 고려해 인기 제품인 덴마크 가공유의 당 함량을 대폭 낮추는 리뉴얼을 단행했다. 이번 조치는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식품업계의 당류 저감 트렌드에 부응하는 움직임으로 평가받고 있다.업계에 따르면 동원F&B는 덴마크 가공유 제품군의 당 함량을 기존 대비 20% 가량 줄였다. 구체적으로 덴마크 바나나맛 우유의 경우 100ml당 당류 함량이 9.6g에서 7.7g으로, 초코맛은 9.3g에서 7.4g으로 각각 감소했다. 회사 측은 이번 리뉴얼이 제품의 맛은 유지하면서도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결과라고 설명했다.동원F&B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당류 섭취를2025.02.06 13:38
한국 최대 가구 및 인테리어 기업 한샘이 2024년 영업이익의 급격한 상승을 기록했다. 건설 및 부동산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공급망 최적화와 원가 개선을 통해 수익성을 크게 향상시켰다.한샘은 지난 5일 발표한 2024년 연간 실적 보고서에서 매출액 1조 9,084억원, 영업이익 312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대비 3.0%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약 16배(1,504.3%) 증가했다.회사 관계자는 "공급망 최적화와 지속적인 원가율 개선이 영업이익 상승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B2C 부문의 강한 성장세다. 4분기에는 B2C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했으며, 홈퍼니싱 부문은 9.6%의 성장률을2025.02.06 11:43
지난해 6월 24일 발령했던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 감염증 유행주의보를 오는 7일부로 해제됐다. 질병관리청은 6일 “마이코플라스마 폐렴 유행주의보는 해제됐지만, 인플루엔자 등 기타 호흡기 감염병이 여전히 유행 중”이라며 “백신 접종, 손 씻기, 기침 예절 준수, 마스크 착용 등의 개인 위생 수칙을 철저히 지켜줄 것”을 당부하며 이 같이 밝혔다. 이번 결정은 병원급 표본감시 의료기관에서 보고된 마이코플라스마 폐렴 입원 환자 수가 4주 연속 유행 기준인 250명 미만을 기록한 데 따른 것이다. 질병청이 전국 221개 병원급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급성호흡기감염증 표본감시를 시행한 결과, 마이코플라스마 폐렴으로 인한 입원 환자 수2025.02.06 11:35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정통 중화풍 '팅하오 군만두 프라이'를 선보였다. 이는 외식 전문점 수준의 바삭한 군만두를 가정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대상 관계자는 "냉동 만두 조리법 중에서도 구운 만두를 선호하는 소비자 취식 트렌드에 착안해 기획됐다"라고 밝혔다. 이 제품은 지난해 12월 '컬리푸드페스타 2024'에서 '트레이 타입'으로 처음 공개된 후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얻은 바 있다.'팅하오 군만두 프라이'는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호밍스만의 '더블 프라잉' 공정을 사용해 뒤집지 않아도 기름에 튀긴 듯한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다. 당면을 제외하고 국내산 돼지고2025.02.06 11:29
국내 대표 속옷 브랜드 BYC가 연말을 맞아 대규모 의류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했다. BYC는 지난 3일 서울 영등포구청에서 1억 7600만 원 상당의 의류 제품을 기부하는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대환 BYC 대표이사와 구대형 BYC 기획실장,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기부 품목은 BYC의 주력 상품인 겨울내의를 비롯해 속옷, 양말 등 총 2만 1천여개에 달한다. 이는 한파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BYC 관계자는 "추운 겨울을 지내는 주위 이웃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기부 활동에 참여하게 됐다"라며 "어려운 환경에 계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2025.02.06 11:14
캐나디안 커피 하우스 팀홀튼(Tim Hortons)이 캐나다 도시의 고유한 매력을 커피에 담아내는 '시티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번 캠페인은 캐나다 주요 도시들의 독특한 문화와 감성을 한 잔의 커피로 표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캠페인의 첫 번째 주인공으로 선정된 도시는 '캐나다 속 작은 프랑스'로 알려진 몬트리올(Montréal)이다. 팀홀튼은 이 도시의 특징을 반영한 새로운 커피 메뉴 '몬트리올'을 출시했다.팀홀튼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시티 캠페인은 단순히 새로운 맛과 향의 커피를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국내 소비자들에게 캐나다 특유의 따뜻한 감성과 매력적인 문화를 소개하는 프로젝트"라고 설명했다.새롭게2025.02.06 11:09
종합생활용품 기업 피죤이 주방세제 제품군을 확대하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회사는 최근 '퓨어 뽀드득 주방세제 솔잎향'을 새롭게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이번에 출시된 솔잎향 제품은 기존의 자몽향, 레몬향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향이다. 피죤 측은 이를 통해 다양한 소비자 취향을 반영하고자 했다고 밝혔다.새 제품의 주요 특징은 베이킹소다 함유로, 이를 통해 강력한 세정력과 뽀드득한 마무리감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식기에 남은 붉은 양념과 기름기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강조했다.피죤은 소비자 안전에도 주의를 기울였다. 회사 관계자는 "주부 습진을 유발할 수 있는 LAS 성분을 배제했으며 피부2025.02.06 11:00
한국의 대표적인 디저트 카페 체인 설빙이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상품을 선보인다. 오는 7일부터 '잔망루피 낭만키링'이라는 이름의 한정판 굿즈를 출시할 예정이다.이번에 출시되는 '잔망루피 낭만키링'은 설빙에서만 독점적으로 판매되는 상품이다. 총 3종으로 구성된 이 아크릴 키링은 Love, Lucky, Enjoy를 테마로 하여 각각 다른 포즈의 잔망루피 캐릭터를 담고 있다. 각 키링에는 낭만적인 문구와 설빙의 시그니처 토핑을 형상화한 참이 함께 부착되어 있어 소장 가치를 높였다.설빙 관계자는 "최근 출시한 잔망루피 콜라보 메뉴가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이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이번 굿즈를 기획하2025.02.06 10:53
LG생활건강은 세탁용품 브랜드의 새로운 얼굴로 국가대표 탁구선수 신유빈을 발탁했다고 오늘 밝혔다.신유빈 선수는 2019년 14세의 나이로 최연소 국가대표에 선발되어 화제를 모았다. 파리올림픽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그는 뛰어난 기량과 성숙한 태도로 '국민 여동생'이라는 애칭을 얻었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신유빈 선수의 친근한 이미지와 운동선수로서의 노력이 우리 제품의 성능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회사의 주력 제품인 '피지 모락셀라 냄새제거 세탁세제'는 빨래 쉰내의 주요 원인인 모락셀라균을 99.9% 제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세제는 지난해 출시된 '피지 모락셀라 냄새제거 부스터'의 성공을 바탕2025.02.06 10:31
아워홈이 식물성 단백질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신제품을 선보였다. 지난 5일 아워홈은 냉동 간편식 '바삭두부텐더'를 출시하고 두부 제품군 확대 계획을 발표했다.아워홈 관계자는 "바삭두부텐더는 식물성 단백질의 대표 식재료인 두부를 누구나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라고 밝혔다. 이 제품은 73%의 두부 함량을 자랑하는 고단백 영양식으로,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이 없어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바삭두부텐더의 특징은 부드러운 두부에 바삭하고 매콤한 튀김옷을 입혀 독특한 식감과 풍미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조리 방법도 간단해 에어프라이어로 약 15분, 프라이팬으로 약 3분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