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6 10:22
㈜오뚜기가 프리미엄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과 협업해 '죽장연 빠개장면'을 봄 시즌 한정으로 재출시했다. 이 제품은 전통 방식으로 만든 구수한 빠개장과 봄 제철 식재료인 냉이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오뚜기 관계자는 "죽장연 빠개장면은 2023년 봄 첫 출시 이후 지난해 재출시 당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실시간 1위를 달성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라고 밝혔다. 특히 이 제품은 캠핑 마니아들 사이에서 고기와 함께 즐기기 좋은 캠핑용 라면으로 인기를 끌었다고 한다.이번에 재출시된 죽장연 빠개장면의 주요 특징은 청정지역 죽장연 마을 주민들이 직접 만든 재래식 빠개장을 사용했다는 점이다. 빠개장2025.02.06 10:18
롯데하이마트가 2024년 연간 매출 2조 3,567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9.7% 감소한 수치다. 4분기 매출은 5,56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 줄어들었다.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매출은 상반기까지 부진했으나 하반기부터 개선 추세를 보이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상반기 매출 부진의 원인을 내외부적 요인으로 분석했다."상반기 매출 부진은 내수 부진 장기화, 백화점 업계의 프리미엄 ∙ 혼수 가전 성장, 가전 제조사의 구독 사업 확대 등의 외부적 요인과 더불어, 직영사원 ∙ 판촉사원의 이원화된 인력 구조로 인한 능동적 영업 활동의 한계, 점포 효율화 과정에서의 폐점으로 인한 매출 감소 등의 내부적 요인이 영향을2025.02.06 10:11
스타벅스 코리아가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특별한 시즌 메뉴를 선보인다. 오늘부터 시작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Where All Love Comes Together(모든 사랑이 모여 특별한 기억이 되는 곳)'를 주제로 새로운 음료와 디저트, 상품 등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이번 시즌의 주력 상품은 '아몬드 크림 오트 라떼'와 '헤이즐넛 클라우드 모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두 음료는 부드러운 크림 토핑으로 밸런타인데이의 포근한 설렘과 사랑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라고 설명했다.'아몬드 크림 오트 라떼'는 에스프레소에 오트와 아몬드의 고소한 맛을 더한 라떼로, 로스팅한 아몬드가 들어간 크림과 바삭한 아몬드 토핑이 특징이다2025.02.06 09:44
LG생활건강과 일본 유니참 그룹의 합작회사인 엘지유니참㈜가 고양이용 헤어볼 케어 간식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회사의 반려동물용품 브랜드 '엘지유니참펫케어'에서 출시한 스푼 타입 고양이 간식 '냥스푼' 라인의 최신작이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냥스푼은 참치와 닭 가슴살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스푼형 고양이 간식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스푼 모양으로 만들어서 간편하게 먹일 수 있고 고양이의 입맛을 사로잡는 맛과 영양소가 풍부한 제품으로 정평이 나 있다"라고 덧붙였다.이번에 출시된 '냥스푼 헤어볼 케어'는 고양이의 흔한 건강 문제 중 하나인 헤어볼 증상 예방에 초점을 맞췄다. 헤어볼은 고양이가 그루밍 과정2025.02.06 09:39
락앤락이 도시락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투고(TO-GO) 도시락' 2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투고 2단 스텐 도시락'과 '투고 3칸 나눔 트라이탄 도시락'으로, 위생과 실용성을 크게 강화했다.락앤락 관계자는 "투고 2단 스텐 도시락은 당사 도시락 라인 최초로 프리미엄 스테인리스 소재인 STS 304를 적용했다"라고 밝혔다. 이 소재는 음식 냄새와 색 배임 문제를 해결해 위생적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이 제품은 다양한 음식을 담을 수 있도록 칸칸이 용기를 별도로 구성했으며 뚜껑에도 동일한 패킹캡을 적용해 강력한 밀폐력을 자랑한다. 또한 음식이 섞일 염려가 없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2025.02.06 09:39
질병관리청은 지난해 6월 24일 발령했던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 감염증 유행주의보를 오늘 7일에 해제한다고 밝혔다.병원급 표본감시 의료기관의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 감염증 입원환자 수는지난해 8월 정점을 보인 후 감소 추세를 보이다가 11월 이후큰 폭으로 감소하면서 최근 4주 연속 유행기준 미만으로 떨어졌다.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 감염증은 표본감시 대상 제4급 감염병으로,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Mycoplasma pneumoniae) 감염에 의한 급성호흡기감염증이며, 주로 소아청소년층에서 3~4년 주기로 유행하는 특성을 보여왔다.코로나19 대유행 이후 ’23년 동절기에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 감염증이 증가 양상을 보이다가 ’24년 다시 크2025.02.06 09:35
동아오츠카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메타의 소셜미디어 플랫폼 '스레드(Threads)'에 공식 계정을 개설했다. 이번 움직임은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실시간 소통을 확대하고 더욱 친밀한 커뮤니티를 형성하려는 전략의 일환으로 보인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스레드는 메타가 2023년 출시한 텍스트 기반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인스타그램 계정과 연동해 손쉽게 가입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인스타그램이 사진과 영상 중심이라면, 스레드는 텍스트 기반의 실시간 소통을 강조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반말이나 밈 등을 활용해 보다 편안하고 일상적인 소통을 추구한다"라고 덧붙였다.스레드 플랫폼은 사용자가 최대 500자까지 글을2025.02.06 09:23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대표 메뉴인 '블랙라벨 스테이크'가 출시 10주년을 맞아 2천만개 판매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이는 아웃백의 전체 메뉴 중 약 25%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수치다.아웃백 관계자는 "블랙라벨 스테이크는 2015년 출시 이후 10년간 스테이크 점유율 1위를 유지해왔다"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뛰어난 맛과 품질, 다양한 메뉴 구성을 결합해 소비자들에게 가격 대비 높은 심리적 만족도를 제공하는 것이 인기의 비결"이라고 설명했다.블랙라벨 스테이크는 빵, 수프, 음료, 사이드 메뉴와 함께 제공되어 가격 대비 풍성한 구성으로 가족 단위, 커플, 모임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이 메뉴의 개발에는 1년2025.02.06 09:19
국내 침구 브랜드 이브자리가 신학기를 맞아 식물 유래 소재를 활용한 키즈 침구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출시는 아동용 침구 시장에서 천연 소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이브자리가 출시한 '쁘띠세프'와 '디노파크' 제품은 너도밤나무에서 추출한 순수 식물성 섬유인 모달 100% 소재로 제작되었다. 이 소재는 통기성, 흡수성, 부드러움 등 자연 소재의 장점을 살려 아이들의 연약한 피부에 대한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특징이다.업체 관계자는 "두 제품 모두 진드기가 기피하는 천연 성분으로 가공 처리를 거쳐 알러지 케어 기능을 강화했다"라고 설명했다.'쁘띠세프' 제품은 60수 모달 100% 섬유를 사용해2025.02.06 09:15
롯데호텔앤리조트가 한국 문화예술계의 거장 2인과 함께하는 특별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국내 호텔 업계의 문화예술 콘텐츠 강화 추세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롯데호텔앤리조트는 지난해에만 국내 체인호텔에서 20회 이상의 자체 기획 전시를 선보인 바 있다. 올해는 피앤씨갤러리와 협업해 시그니엘 서울과 롯데호텔 서울에서 오는 3월 7일까지 한국을 대표하는 예술가 2인의 작품을 전시한다.시그니엘 서울은 문화 경험을 강조하며 예술 콘텐츠에 주력해왔다. 이번에는 한국과 유럽에서 주목받는 박형근 사진작가의 작품을 선보인다. 전시는 박 작가의 '기억의 지층' 사진집 발간을 기념해 기획됐으며, 인간과 자연의 상호작용을 독2025.02.05 17:17
대북송금 사건에 연루된 쌍방울그룹이 사실상 해체 수순에 들어갔다. 그룹의 주력 기업인 (주)쌍방울 매각과 함께 계열사들의 독자 경영 체제 전환을 통해 그룹 해체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관계자들이 지난 4일 밝혔다.쌍방울그룹 관계자는 "쌍방울 매각에 따른 오너 리스크 해소와 더불어 각 계열사별로 경영 정상화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의지"라고 설명했다. 이어 "주력 기업인 쌍방울의 최대주주 변경으로 과거 정체성을 완전히 탈피하고 독자적인 행보를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이번 결정에 따라 60년 역사의 토종 기업 쌍방울의 사명은 'TRY(트라이)'로 변경될 예정이다. 쌍방울은 지난달 25일 서울 중구 신당동 본사 사옥 외부 구조물에2025.02.05 17:11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체인 GS25가 건강식품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해 프리미엄 '오분도미'를 편의점 업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는 최근 몇 년간 지속되고 있는 웰니스와 저속노화 열풍에 대응하는 차별화 전략의 일환으로 보인다.GS리테일 관계자는 "오분도미는 쌀의 겉껍질을 벗겨 50% 정도만 도정한 것으로,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물질 등 영양소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오는 6일부터 판매될 예정이다.GS25의 분석에 따르면 편의점에서 잡곡을 찾는 고객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GS25의 잡곡 매출 신장률은 2022년 15.4%, 2023년 23.8%, 2024년 25.9%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2025.02.05 17:06
CU가 편의점 업계 최초로 디저트 브랜드 '당과점'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디저트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이는 최근 편의점 디저트 상품의 인기에 힘입어 고품질 상품으로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히려는 전략으로 보인다.CU 관계자는 "당과점은 '달콤한 맛과 화려한 모양으로 눈과 입을 모두 사로잡는 디저트 가게'를 의미한다"라며 "사탕과 과자를 아우르는 '당과'에서 착안해 CU만의 차별화된 디저트 브랜드로 탄생시켰다"고 설명했다.이번 브랜드 론칭은 CU의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 라라스윗 시리즈, 맛폴리 티라미수 시리즈 등 편의점 디저트의 인기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CU는 이를 통해 전문점 수준의 고품질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