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의학 > 건강일반

서울시 서남병원, 2025 언론보도집 발간

임혜정 기자

기사입력 : 2026-01-19 10:52

[Hinews 하이뉴스] 서울특별시 서남병원은 2025년 한 해 동안 신문과 방송에서 소개된 공공의료 현장 기록을 담은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언론보도집’을 발간했다.

이번 보도집은 지난해 첫 발간에 이어 두 번째로 제작됐으며, 서울 서남권 건강 안전망 구축을 위해 노력해온 서울시와 서남병원의 활동을 정리한 자료다. 시민과의 소통, 의료 사각지대 대응, 응급의료 서비스 등 현장의 기록을 포함했다.

표창해 병원장은 “공공의료를 지탱하는 힘은 묵묵히 현장을 지키는 의료진과 이를 기록하는 언론인의 노력에서 나온다”며 “공공의료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기록해 준 언론인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2025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언론보도집 (사진 제공=서울틀별시 서남병원)
2025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언론보도집 (사진 제공=서울틀별시 서남병원)
이번 보도집에는 의료 사각지대를 찾아가는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 사업을 비롯해 시민 건강권 보호와 의료 불평등 해소 활동이 담겼다.

지승준 서남병원 홍보팀 팀장은 “이번 언론보도집이 공공병원의 기록물뿐 아니라, 올바른 정보 전달과 디지털 정보 격차 해소에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집은 일간지, 의학지, 지역지, 방송 등 주요 언론 550여 건의 기사로 구성됐으며, 4×6배판 크기, 총 778면에 달한다.

임혜정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헬스인뉴스 칼럼

모바일화면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