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병원 김유미 교수, 성조숙증 특강 진행

건강·의학 > 건강일반

세종충남대병원 김유미 교수, 성조숙증 특강 진행

임혜정 기자

기사입력 : 2026-01-19 10:55

[Hinews 하이뉴스] 김유미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는 지난 17일 세종시교육청 평생교육원 ‘이도마루’에서 ‘자녀 성장과 성조숙증’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이도마루’ 개원 기념 명사 초청 릴레이 특강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지난 12일부터 문형배 전 헌법재판관, 오현호 작가, 강성태 대표 등이 강연자로 참여하고 있다.

김 교수는 부모들이 자녀 성장 발달을 이해하고, 성조숙증을 조기에 인식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핵심 정보를 전달했다. 특히 성장 시기별 특징과 조기 발견, 진단과 치료, 생활 습관 관리 등 실생활에서 적용 가능한 내용을 중심으로 설명해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김유미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특강 모습 (사진 제공=세종충남대병원)
김유미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특강 모습 (사진 제공=세종충남대병원)
강연에서는 잘못 알려진 정보들을 바로잡고, 부모가 자녀 성장 신호를 보다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안내했다. 한 학부모는 “아이 성장 관리 기준을 세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유미 교수는 “부모들이 자녀 성장과 성조숙증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가정에서도 건강한 성장 환경을 만들어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관과 협력해 아동·청소년 건강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실은 지역사회와 협력을 바탕으로 의료진 참여 건강 교육 활동을 확대해, 지역 건강 수준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임혜정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헬스인뉴스 칼럼

모바일화면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