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소프트와 MOU 체결… 고객 중심 상담 품질 및 서비스 개선 가속화

샘표에 따르면, 이번에 도입되는 AI VOC 시스템은 고객의 의견 접수부터 상담 종료 후 데이터화까지 전 과정을 자동화하고 체계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의 요구와 불만 사항을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AI 시스템은 고객과의 대화에서 맥락과 핵심을 분석해, 상담사에게 적절한 답변을 위한 정보를 실시간 추천하며, 고객 만족도 향상에 기여한다. 상담 종료 후에는 대화 내용에서 핵심 키워드를 자동 추출하고 주제별로 분류함으로써, 고객 니즈를 정량적이고 체계적으로 분석할 수 있게 된다.
샘표는 이처럼 수집된 VOC 데이터를 단순히 고객상담(CS) 부서에만 국한하지 않고, 마케팅, 영업, 품질, 연구소 등 전사 부서와 공유해 제품 개발과 마케팅 전략 수립에도 폭넓게 반영할 계획이다.
샘표 관계자는 “AI VOC 시스템은 고객의 목소리를 더욱 깊이 있게 이해하고, 실질적인 변화로 연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개선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박미소 하이뉴스(Hinews)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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