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인증은 ‘안탈라’의 ANTALA VIOLET DEWY AMPOULE, ANTALA GREEN SPRIRI BUBBLE TONER, ANTALA GREEN SPIRURU GEL 등 5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안탈라’는 유럽 시장 내 안정적인 유통 채널 확보와 더불어 국제 인증 기반의 브랜드 신뢰도를 확보하게 됐다.
해당 브랜드는 피부 고민을 실질적으로 해결해주는 고기능성 포뮬러와 감각적인 텍스처, 자연 유래 성분을 기반으로 한 안전성과 지속가능성을 앞세운 브랜드로, 빠르게 바르고 쉽게 지우는 화장품이 아닌 피부 본연의 리듬을 존중하고 시간이 지나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지향하고 있다. 건강한 지속성을 추구하며 매일의 작은 습관들이 오랜 시간 변하지 않는 아름다움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둔다.

특히 케이글로벌 브릿지는 이번 '안탈라’의 CPNP 등록을 위한 전 과정에서 브랜드 특성과 유럽 시장 요구에 최적화된 맞춤형 전략을 수립해 실무를 주도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유럽 인증 과정에서 까다롭게 요구되는 제품별 안전성 보고서(Safety Assessment Report) 및 라벨링 기준 대응, 책임자(RP) 지정 등의 절차를 일괄 수행하며 인증 기간 단축과 행정 효율화에 기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케이글로벌 브릿지는 국내외 화장품 기업의 유럽 진출을 위한 전방위 컨설팅을 제공하는 전문기관으로, CPNP 등록은 물론 수출 이후 사후 관리 체계까지 포함한 종합 서비스를 지원한다.
㈜제이민인터내셔널 관계자는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클린뷰티’와 ‘기능 중심’이라는 트렌드가 동시에 부각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인증은 브랜드 정체성을 명확히 전달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다”며 “케이글로벌 브릿지와의 협업은 단순한 인증 대행을 넘어, 브랜드가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돕는 전략적 파트너십”이라고 밝혔다.
임혜정 하이뉴스(Hinews) 기자
press@hi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