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AI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스트레스솔루션은 지난 15일 KB라이프생명, KB골든라이프케어와 함께 서울 평창동 ‘종로 평창 카운티’에서 시니어 대상 AI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고령층 입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정서 안정에 초점을 맞췄다. 스트레스솔루션은 AI 기반 ‘힐링비트’ 프로그램으로 심신 회복과 웰니스 증진을 지원한다.

회사는 심전도 기반 AI 스트레스 분석과 3초 내 맞춤형 사운드 생성 기술로 자율신경 데이터를 활용, 시니어 맞춤형 스트레스 완화와 수면 개선, 정서 안정 솔루션을 제공한다.

(왼쪽부터) 안상봉 KB골든라이프케어 대표이사, 배익렬 스트레스솔루션 대표이사, 김효동 KB라이프 신사업추진본부장 전무 (스트레스솔루션 제공)
(왼쪽부터) 안상봉 KB골든라이프케어 대표이사, 배익렬 스트레스솔루션 대표이사, 김효동 KB라이프 신사업추진본부장 전무 (스트레스솔루션 제공)
KB라이프생명은 자사 플랫폼과 연계해 힐링비트 콘텐츠를 활용한 음악 기반 심신 안정 서비스를 선보이며, ‘건강매니저’ 서비스와 통합 AI 헬스케어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배익렬 스트레스솔루션 대표는 “3초 만에 데이터를 분석해 개인 맞춤형 사운드를 생성, 시니어들의 정서 안정과 집중력 향상을 돕는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AI 스마트 헬스케어가 시니어 일상에 자연스럽게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KB금융그룹의 시니어 특화 브랜드 ‘KB골든라이프’ 강화 전략의 핵심으로, 헬스케어·금융·주거 복지를 통합한 토털 솔루션 확대에 기여할 전망이다.

스트레스솔루션은 이번 협력을 기반으로 서울시교육청, SK텔레콤, 국내외 병원과 협력해 전 생애주기형 AI 헬스케어 생태계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