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리셀라주’는 2020년 국내 허가 후 WHO PQ(Pre-qualification)를 획득하며 글로벌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GC녹십자는 국제 조달 입찰과 개별 국가 시장 진출을 병행하는 ‘투트랙 전략’을 펼치고 있다.

GC녹십자는 베트남 민간 백신 시장의 성장에 주목해 현지 지사를 통한 직접 판매로 안정적인 매출 확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베트남 민간 백신 시장은 2018~2021년 연평균 32% 성장했으며, 수두백신 비중도 10%에 달한다.
이재우 GC녹십자 개발본부장은 “이번 허가는 현지화 전략이 반영된 성과로, 동남아 시장 확대의 중요한 발판”이라며 “글로벌 기준에 맞는 임상과 품질로 신뢰받는 백신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김국주 하이뉴스(Hinews)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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