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30세대 집중 공략, 문화·트렌드 반영 체험 프로그램 인기

[Hinews 하이뉴스] 삼성전자가 지난달 25일부터 서울 코엑스 전역에서 운영 중인 ‘The Galaxy UNFOLDERS(더 갤럭시 언폴더스)’ 체험존이 15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만 명을 돌파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서울 코엑스 ‘The Galaxy UNFOLDERS’ 체험존 방문객들이 ‘갤럭시 Z 폴드7∙Z 플립7’으로 아티스트 ‘장 줄리앙(Jean Jullien)’의 캐릭터와 함께 인증샷을 촬영하는 모습 (삼성전자 제공)
서울 코엑스 ‘The Galaxy UNFOLDERS’ 체험존 방문객들이 ‘갤럭시 Z 폴드7∙Z 플립7’으로 아티스트 ‘장 줄리앙(Jean Jullien)’의 캐릭터와 함께 인증샷을 촬영하는 모습 (삼성전자 제공)

지난 8일 기준 방문객 수는 약 10만 3000명으로, 하루 평균 7000여 명이 체험존을 찾아 ‘갤럭시 Z 폴드7’과 ‘갤럭시 Z 플립7’을 직접 경험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 체험존은 특히 1030세대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방문객 중 75% 이상이 10~30대로, 그중 20대가 30% 이상을 차지해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다. 성별 비율은 여성이 53%로 남성보다 높았다.

체험존은 단순한 제품 전시를 넘어 젊은 세대의 문화와 트렌드를 반영한 공간 구성으로 주목받고 있다. 프랑스 아티스트 장 줄리앙(Jean Jullien)과 협업해 ‘종이’의 얇고 가벼우며 접히는 특성을 모티브로 기획했으며, 그가 직접 개발한 캐릭터를 활용해 신제품의 주요 기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뉴페이스 셀피’ 프로그램은 카메라 촬영에 익숙한 젊은 세대를 겨냥해 큰 인기를 끌었다. ‘갤럭시 Z 플립7’의 넓어진 커버 디스플레이에 장 줄리앙 캐릭터를 띄워 마치 자신의 얼굴처럼 촬영하는 방식이다. 이 체험은 SNS에서 약 2주간 4000여 건의 게시물이 올라오며 Z세대의 챌린지 문화로 확산됐다.

또한, 갤럭시 AI 기능인 ‘생성형 편집’을 활용해 ‘갤럭시 Z 폴드7’으로 나만의 캐릭터를 만든 뒤 대형 미디어 월에 띄우는 체험도 호응을 얻었다. 체험 후에는 장 줄리앙 캐릭터가 담긴 에코백, 파우치, 공책, 부채 등 굿즈가 제공돼 현장에서 인기를 모았다.

이달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운영되는 체험존은 실내 공간과 밀레니엄 광장, 파르나스몰, 별마당길 등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몰입감을 높였다. 또한 코엑스 일대 대형 전광판과 옥외광고를 통해 ‘갤럭시 Z 폴드7’과 ‘갤럭시 Z 플립7’의 매력을 강조하고 있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장소연 부사장은 “1030세대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응원 덕분에 신제품이 더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남은 일주일 동안 장 줄리앙의 캐릭터와 함께 혁신적인 폴더블 폼팩터와 갤럭시 AI의 다양한 매력을 즐겁게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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