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박호은 부산성모병원 재활의학과 과장이 지난 19일 부산진구육아종합지원센터 주최 부모 교육에서 ‘우리 아이 안짱다리·평발’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60여 명의 부모가 참석해 아이들의 바른 성장과 보행에 관한 궁금증을 나눴다. 박 과장은 안짱다리와 평발의 원인과 증상,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조기 관찰법부터 전문 진단과 치료의 중요성까지 쉽고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특히 성장 시기에 맞춘 적절한 대처가 아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강조하며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전달했다.

교육 후 질의응답 시간에는 부모들의 개별 질문에 박 과장이 직접 답변해 큰 호응을 얻었다. 참석자 중 한 부모는 “걱정되던 아이 걷는 모습에 대해 전문가 설명을 듣고 의문이 많이 풀렸다”고 말했다.

박호은 부산성모병원 재활의학과 과장의 부모 교육 현장 사진 (사진 제공=부산성모병원)
박호은 부산성모병원 재활의학과 과장의 부모 교육 현장 사진 (사진 제공=부산성모병원)
부산성모병원 재활의학과는 근골격계와 성장 문제 치료에 집중하며 지역사회의 건강 증진에 힘쓰고 있다. 이번 교육도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부모의 육아 부담 경감을 위한 꾸준한 노력의 일환이다.

앞으로도 부산성모병원은 다양한 주제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에게 올바른 건강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