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지멘스 헬시니어스㈜ 한국법인은 국내 유일 ARDMS CME 인증기관인 KRDMS ㈜한국의료초음파연수원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멘스의 초음파 장비와 기술력, KRDMS의 전문 교육 인프라를 결합해 초음파 진단 분야 전문성을 높이고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양사는 최신 장비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세미나와 워크숍 공동 개최, 학술 연구와 학회 연계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지멘스는 첨단 장비와 임상 콘텐츠를 지원하고, KRDMS는 숙련된 강사진과 실습 중심의 교육 환경을 제공해 의료진이 직접 장비를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교육 시스템을 구축한다.

(좌) 이선애  KRDMS(주)한국의료초음파연수원 대표, (우) 사우랍 파가리아(Sourabh Pagaria) 지멘스 헬시니어스 초음파 사업부 글로벌 총괄 (사진 제공=지멘스 헬시니어스)
(좌) 이선애 KRDMS(주)한국의료초음파연수원 대표, (우) 사우랍 파가리아(Sourabh Pagaria) 지멘스 헬시니어스 초음파 사업부 글로벌 총괄 (사진 제공=지멘스 헬시니어스)
협약식에 참석한 사우랍 파가리아 지멘스 헬시니어스 초음파 사업부 글로벌 총괄은 “이번 협력으로 의료진들이 장비를 체계적으로 다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와 함께 초음파 진단 역량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선애 KRDMS 대표는 “지멘스와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어 기대가 크다”며, “체계적인 교육 과정 운영과 성과 관리로 의료진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는 교육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양사는 앞으로 구체적 실행 계획을 세우고, 국내 의료진 대상 공동 세미나 등 교육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