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채널 통해 맞춤 팝업 제공, 퇴직연금 찾아주기 서비스 강화

‘미청구 퇴직연금’은 직장 폐업이나 도산 등의 이유로 가입자가 찾아가지 못하고 금융기관에 남아 있는 퇴직연금을 말한다. NH농협은행은 2015년부터 ‘퇴직연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매 분기 대상 고객에게 알림 문자를 발송하고 있다.
이번에 도입되는 비대면 알림 팝업 서비스는 돌려받을 퇴직연금을 보유한 고객이 ‘올원뱅크’나 ‘NH스마트뱅킹’ 등 비대면 채널에 접속하면 팝업 안내를 통해 본인의 미청구 퇴직연금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농협은행은 또한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내년 시행을 목표로,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비대면으로 지급 신청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퇴직연금 찾아주기 캠페인’의 실효성을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근로자의 퇴직급여 수급권 보장을 위해 앞으로도 퇴직연금사업자로서의 책임을 다하겠다”며 “보다 많은 고객이 미청구 퇴직연금을 편리하게 찾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하은 하이뉴스(Hinews) 기자
press@hi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