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채널 통해 맞춤 팝업 제공, 퇴직연금 찾아주기 서비스 강화

[Hinews 하이뉴스]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미청구 퇴직연금’을 보다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비대면 채널을 활용한 맞춤 팝업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NH농협은행, '미청구 퇴직연금' 알림서비스 비대면 확대 (이미지 제공=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미청구 퇴직연금' 알림서비스 비대면 확대 (이미지 제공=NH농협은행)

‘미청구 퇴직연금’은 직장 폐업이나 도산 등의 이유로 가입자가 찾아가지 못하고 금융기관에 남아 있는 퇴직연금을 말한다. NH농협은행은 2015년부터 ‘퇴직연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매 분기 대상 고객에게 알림 문자를 발송하고 있다.

이번에 도입되는 비대면 알림 팝업 서비스는 돌려받을 퇴직연금을 보유한 고객이 ‘올원뱅크’나 ‘NH스마트뱅킹’ 등 비대면 채널에 접속하면 팝업 안내를 통해 본인의 미청구 퇴직연금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농협은행은 또한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내년 시행을 목표로,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비대면으로 지급 신청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퇴직연금 찾아주기 캠페인’의 실효성을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근로자의 퇴직급여 수급권 보장을 위해 앞으로도 퇴직연금사업자로서의 책임을 다하겠다”며 “보다 많은 고객이 미청구 퇴직연금을 편리하게 찾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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