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이뮨텍, NT-I7의 새로운 면역 메커니즘 세계 학술 발표

제약·바이오 > 바이오/헬스케어

네오이뮨텍, NT-I7의 새로운 면역 메커니즘 세계 학술 발표

김국주 기자

기사입력 : 2025-11-06 12:36

[Hinews 하이뉴스] 글로벌 T세포 면역치료 선도기업 네오이뮨텍은 스페인에서 열린 세계적 생명과학 학술대회 ‘Cell Symposia: The cancer-immunity cycle’에서 NT-I7(efineptakin alfa)의 새로운 면역 메커니즘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는 Cell, Immunity, Cancer Cell 등 권위 있는 학술지를 발행하는 Cell Press가 주최했으며, 면역항암 분야 석학들이 참여해 학문적 의미를 더했다. 네오이뮨텍과 UCSF Spitzer 교수 연구팀은 포스터와 라이트닝 토크를 통해 NT-I7이 CD8 T 세포 반응을 효과적으로 증강하는 기전을 소개했다.

연구 결과, NT-I7은 장기 면역 반응을 유지하는 전구 탈진 T세포(Tpex)를 선택적으로 증식시키고, 이를 고기능성 세포독성 효과기 T세포(Tex-eff)로 분화하도록 유도한다. 이 과정은 암을 직접 공격하는 세포를 늘려 기존 면역관문억제제의 한계를 보완할 수 있는 전략으로 평가된다.

네오이뮨텍 CI (사진 제공=네오이뮨텍)
네오이뮨텍 CI (사진 제공=네오이뮨텍)
최동훈 네오이뮨텍 최고과학책임자는 “그동안 IL-7은 Tpex를 늘리는 역할로 알려졌지만, 이번 연구는 NT-I7이 Tpex 증가뿐 아니라 Tex-eff로의 분화에도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보여준다”며, “이를 통해 NT-I7의 면역항암제로서 가치를 한층 강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라이트닝 토크는 Cell Symposia의 상징적 세션으로, 우수 포스터 발표자를 선정해 짧은 구두 발표 기회를 제공하며, 학계와 산업계의 연구 협력과 기술 교류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네오이뮨텍은 이번 발표를 통해 NT-I7 연구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인했다고 평가했다.

김국주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헬스인뉴스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