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가논, 여성 경력단절 없는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

제약·바이오 > 바이오/헬스케어

한국오가논, 여성 경력단절 없는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

김국주 기자

기사입력 : 2025-11-28 11:17

[Hinews 하이뉴스] 한국오가논이 ‘제2회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27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렸으며, 고용노동부·산업통상부·중소벤처기업부 등 관계부처와 경제단체가 공동 주최하고 노사발전재단이 주관했다.

한국오가논은 유연근무제, 육아휴직 대체자 보상 등 실효성 높은 제도를 운영하며 여성 경력단절 제로를 달성했다. 그 결과 여성 근로자의 평균 근속기간은 업계 평균을 웃돌고 있다.

임직원의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해 오전 10시~오후 4시 집중근무시간을 지정하고,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통해 출퇴근 시간을 자율 설계하도록 했다. 주 2회 기본 재택근무를 허용하고, 건강 상태나 날씨에 따라 추가 재택근무와 외부 공유오피스 활용까지 지원해 유연한 근무환경을 마련했다.

금요일에는 패밀리데이를 운영해 단축근무를 시행하고, 연 10일의 유급휴가 ‘리브잇데이(Live it Day)’를 제공해 직원들이 본인과 가족 돌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출산·육아휴직 시 통상임금을 지급하고, 영업직 대체자에게는 조정된 인센티브를 적용해 휴직자 부담을 최소화했다.

또한 난임 및 가임력 보존 지원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결혼과 자녀 출생 시 경조금을 인상했다. 기혼자·미혼 직원 모두 활용 가능한 복지 프로그램을 확대하며 다양한 직원 니즈를 반영했다.

한국오가논, ‘제2회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 (사진 제공=한국오가논)
한국오가논, ‘제2회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 (사진 제공=한국오가논)
김소은 대표는 “한국오가논은 여성 건강 비전과 함께 임직원의 일·가정·삶의 균형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직원들의 다양한 삶의 방식을 존중하며 회사와 함께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오가논은 이미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을 연장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기업’ 시상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GPTW Korea 주관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에도 연속 선정되며 모범적인 근로환경 조성 노력을 인정받았다.

김국주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