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엔에이치바이오, 삼진어묵과 기능성 식품 개발 POC 착수

제약·바이오 > 바이오/헬스케어

알엔에이치바이오, 삼진어묵과 기능성 식품 개발 POC 착수

김국주 기자

기사입력 : 2025-12-03 16:16

[Hinews 하이뉴스] 알엔에이치바이오(RnH-Bio)가 삼진어묵과 함께 기능성 식품 개발을 위한 POC(개념 검증) 단계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에서는 삼진어묵의 고단백 펩타이드 분말 기술과 알엔에이치바이오가 개발한 해초 기반 업사이클링 엑소좀을 결합해 새로운 기능성 분말 제품 가능성을 확인한다.

알엔에이치바이오의 엑소좀 소재는 국내 연안에서 발생하는 해양 부산물을 활용해 만든 친환경 바이오 소재로, 항산화와 항염 효과가 있고 영양 전달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POC에서는 이러한 소재를 식품용 분말 형태로 적용할 수 있는지 검증할 예정이다.

검증 과정에서는 밥에 뿌려 먹는 분말, 어묵 위에 토핑처럼 사용하는 시즈닝, 그리고 어묵 제조 과정에 직접 첨가하는 방식 등 다양한 제품 콘셉트를 시험한다.

알엔에이치바이오 CI (사진 제공=알엔에이치바이오)
알엔에이치바이오 CI (사진 제공=알엔에이치바이오)
알엔에이치바이오 측은 이번 협업을 통해 엑소좀 기술을 식품 분야까지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기대하고 있다. 삼진어묵은 고단백 펩타이드와 바이오 소재의 조합이 기존 제품에 새로운 가치를 더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POC 결과에 따라 프리미엄 제품 개발도 검토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해양 부산물과 업사이클 바이오 원료를 활용한 기능성 식품과 관련 분야 연구를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김국주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