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 바이오/헬스케어

로킷헬스케어, GDIN 2025 우수 기술기업 선정

김국주 기자

기사입력 : 2025-12-18 11:41

[Hinews 하이뉴스] AI 초개인화 장기 재생 플랫폼 전문기업 로킷헬스케어가 2025년 글로벌디지털혁신네트워크(GDIN)로부터 우수 기술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GDIN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기관으로, 국내 디지털 분야 유망 기술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수상을 통해 로킷헬스케어는 2023년에 이어 AI 기반 장기재생 플랫폼의 기술 혁신성과 글로벌 상업화 역량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로킷헬스케어 CI (사진 제공=로킷헬스케어)
로킷헬스케어 CI (사진 제공=로킷헬스케어)
올해 회사는 당뇨발 재생 치료의 상용화 성과를 넘어 피부암, 연골, 신장 재생 분야에서도 성과를 보였다. 특히 일본에서 신장 재생 원천기술 특허를 취득하며 세계 3대 신부전 시장 진입의 발판을 마련했고,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도 AI 기반 장기재생 플랫폼의 기술 검증(PoC)과 규제 승인을 연이어 확보했다.

회사 관계자는 “AI 초개인화 장기재생 플랫폼은 현재 전 세계 40여 개국에 진출했고, 최근 3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하며 기술의 시장성까지 입증했다”며 “당뇨발 치료에서의 높은 완치율을 바탕으로 연골과 신장 재생 파이프라인의 글로벌 임상과 보험 등재를 가속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유석환 대표는 “GDIN 우수기업 선정은 로킷헬스케어가 단순 기술 개발을 넘어 글로벌 수익 모델을 창출하는 퍼스트 무버임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인류 건강 수명을 연장할 AI 초개인화 장기재생 기술을 표준화하고, 전 세계 만성환자를 위한 플랫폼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국주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