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고객 취향 맞춤형 신규 한우 브랜드 3종 전격 론칭

산업 > 유통

이마트, 고객 취향 맞춤형 신규 한우 브랜드 3종 전격 론칭

사육환경·등급·육질에 집중한 차별화 브랜드 도입하며 프리미엄 시장 공략

박미소 기자

기사입력 : 2025-12-29 09:41

[Hinews 하이뉴스] 이마트가 고객의 세분화된 취향을 반영한 신규 한우 브랜드 3종을 내년 1월 1일 론칭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브랜드는 더 깨끗한 목장한우, 구우, 결고운 순암소로 구성됐으며, 전국 10개 주요 점포에 우선 도입될 예정이다.

이마트, 고객 취향 맞춤형 신규 한우 브랜드 3종 전격 론칭 (이미지 제공=이마트)
이마트, 고객 취향 맞춤형 신규 한우 브랜드 3종 전격 론칭 (이미지 제공=이마트)

새로운 한우 브랜드 개발은 고객들의 실질적인 요구를 반영한 결과다. 이마트가 앱 사용자 53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고객들은 깨끗한 지역의 농장에서 자란 한우(34%)와 높은 등급(29.4%)을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가치로 꼽았다. 또한 구매 후 불만족 사유의 50%가 육질인 것으로 나타나 사육환경, 등급, 육질이 브랜드 개발의 핵심 축이 됐다.

각 브랜드는 명확한 타겟과 특징을 가진다. 사육 환경에 집중한 더 깨끗한 목장한우는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인증받은 위생적인 목장에서 자란 한우를 엄선한다. 평촌점과 죽전점 등 4개 점포에서 만날 수 있다. 프리미엄 등급을 강조한 구우는 1++ 등급 중에서도 마블링 점수가 가장 높은 No.9 등급만을 취급하며 역삼점 등 3개 점포에 전개된다. 마지막으로 결고운 순암소는 출산 경험이 없는 미경산 암소만을 선별해 부드러운 육질과 희소성을 갖췄으며 전주점 등 3개 점포에서 판매된다.

이마트는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1월 1일부터 4일까지 해당 점포에서 파격적인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카드로 결제 시 신규 브랜드 등심 1++(9) 등급을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국거리와 불고기 등 기타 부위도 40% 저렴하게 제공한다.

심창우 이마트 한우 바이어는 "고객 조사를 기반으로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한우를 찾고, 이를 쉽게 선택할 수 있는 브랜드를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다양한 한우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미소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