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무신사가 세계적인 메이크업 브랜드 맥(MAC)을 공식 입점시키며 뷰티 카테고리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입점은 글로벌 뷰티 브랜드가 국내 대표 패션 플랫폼과 손을 잡은 사례로, 무신사는 이를 기점으로 차별화된 온, 오프라인 통합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무신사 뷰티,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맥’ 공식 입점 (이미지 제공=무신사)
무신사 뷰티는 맥의 공식 입점을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메이크업 유어 무드(MAKEUP YOUR MOOD)’를 주제로 한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맥의 대표 라인업인 파우더 키스 컬렉션을 중심으로 감도 높은 화보 콘텐츠를 공개하며 브랜드의 미학을 전달할 예정이다.
제품 라인업도 풍성하게 준비됐다. 부드러운 블러 효과와 가벼운 밀착력이 특징인 파우더 키스 헤이지 매트 립스틱과 파우더 키스 립 앤 치크 무스가 판매되며, 특히 무신사 뷰티 전용 컬러인 ‘오프 더 마켓’과 ‘걸스 위켄드’ 색상이 단독으로 출시되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쇼케이스 기간 중 맥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금액에 따라 가방, 키링, 헤어 집게 등 다양한 사은품이 선착순으로 증정된다.
오프라인에서의 고객 접점도 확대한다. 무신사는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무신사 스토어 성수에서 오는 15일까지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사전 예약제로 진행되는 이번 팝업 공간에서는 전문가의 메이크업 터치업 서비스와 퍼스널 컬러 진단 등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무신사 관계자는 “맥의 공식 입점은 무신사 뷰티 카테고리 확장에 있어 매우 의미 있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무신사만의 독점 상품과 다채로운 통합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뷰티 브랜드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