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센스 케어센스, 혈당측정기 부문 15년 연속 대상

제약·바이오 > 바이오/헬스케어

아이센스 케어센스, 혈당측정기 부문 15년 연속 대상

김국주 기자

기사입력 : 2026-01-12 12:53

[Hinews 하이뉴스] 글로벌 바이오센서 기업 아이센스의 혈당측정기 브랜드 ‘케어센스(CareSens)’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혈당측정기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케어센스는 15년 연속 수상의 기록을 이어가며 브랜드 신뢰성과 기술력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투표로 선정되는 국내 브랜드 시상식으로, 케어센스는 장기간 소비자의 선택을 받으며 국내 혈당 관리 시장에서 표준 브랜드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준다.

윤은기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위원장(왼쪽)과 아이센스 여성국 이사(오른쪽) (사진 제공=아이센스)
윤은기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위원장(왼쪽)과 아이센스 여성국 이사(오른쪽) (사진 제공=아이센스)
아이센스는 2003년 케어센스를 출시한 이후 정확성과 사용 편의성을 중심으로 브랜드 혁신을 이어왔다. 2023년 9월 출시한 ‘케어센스 에어(CareSens Air)’는 국내 기술로 개발한 연속혈당측정기(CGM)로, 센서를 팔에 부착해 5분 단위 혈당 데이터를 스마트폰 앱으로 전송한다. 일체형 설계, 최대 15일 착용 가능, 방수 기능 등은 사용자 중심 설계 철학을 반영한 기능이다.

아이센스 관계자는 “15년 연속 수상은 고객 신뢰의 결과”라며 “국내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센스는 차세대 연속혈당측정기 ‘케어센스 에어 2’ 소아·청소년 대상 확증 임상시험을 지난해 12월 8일 시작했다. 이는 유럽 일부 국가 입찰 참여를 위한 필수 요건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와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중요한 기반이 될 전망이다.

김국주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헬스인뉴스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