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영국 '컬트 뷰티' 입점하며 유럽 시장 공략 시동

웰니스 > 뷰티·패션

설화수, 영국 '컬트 뷰티' 입점하며 유럽 시장 공략 시동

온라인 플랫폼 거점으로 글로벌 영토 확장... 윤조에센스 등 대표 제품 선보여

오하은 기자

기사입력 : 2026-01-20 09:20

[Hinews 하이뉴스] 아모레퍼시픽의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영국의 유력 온라인 뷰티 플랫폼인 컬트 뷰티(Cult Beauty)에 공식 입점하며 현지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20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설화수는 이번 입점을 시작으로 영국을 포함한 유럽 전역으로 브랜드 영향력을 확대할 방침이다.

설화수 윤조에센스(왼쪽)와 자음생크림 (이미지 제공=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윤조에센스(왼쪽)와 자음생크림 (이미지 제공=아모레퍼시픽)

설화수가 입점한 컬트 뷰티는 진정성 있는 가치를 지닌 제품만을 엄선해 소개한다는 명확한 큐레이션 철학을 고수하는 플랫폼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해당 플랫폼은 단순히 인지도에 의존하기보다 브랜드가 지닌 고유의 스토리와 제품의 효능,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정밀하게 평가하여 입점 브랜드를 선별하는 것이 특징이다.

설화수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담은 '윤조에센스'와 '자음생크림'을 주력 제품으로 내세워 영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아울러 온라인을 넘어 영국 내 주요 오프라인 유통 채널과의 협업 방안도 적극적으로 검토하며 소비자 접점을 다각화하기로 했다.

이번 영국 진출은 설화수의 글로벌 성장 전략에서 중요한 전환점이 될 전망이다. 설화수는 전략적 요충지인 영국을 발판 삼아 유럽 시장 공략의 속도를 높이고, 단계적으로 글로벌 성장의 토대를 공고히 다져나갈 예정이다.

컬트 뷰티 관계자는 "영국 고객들에게 한국 럭셔리 스킨케어의 헤리티지를 상징하는 설화수를 소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설화수가 지향하는 '홀리스틱 뷰티(Holistic Beauty)'의 가치를 더욱 많은 소비자가 직접 경험해 보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설화수 관계자 또한 "영국은 유럽 시장 확장을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할 전략적 출발점이다"라고 강조하며 "이번 영국 론칭은 유럽과 중동 시장으로 이어지는 글로벌 성장 전략의 핵심적인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오하은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