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바이오메디컬, MSK 2026 참가... 글로벌 진출 강화

제약·바이오 > 바이오/헬스케어

넥스트바이오메디컬, MSK 2026 참가... 글로벌 진출 강화

김국주 기자

기사입력 : 2026-01-22 11:47

[Hinews 하이뉴스] 의료기기 전문기업 넥스트바이오메디컬이 지난 17~18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근골격계 색전 학회 GEST MSK 2026’에 참가해 자사 혈관내색전촉진용 보철재인 넥스피어(Nexsphere™)와 넥스피어에프(Nexsphere-F™)를 소개했다고 밝혔다.

GEST MSK는 근골격계 색전 분야에 특화된 연례 학회로, 전 세계 의료진과 업계 관계자들이 최신 기술과 임상 동향을 공유하는 자리다. 이번 학회에는 테루모, 아사히인텍, 메리트메디컬 등 주요 글로벌 기업들도 참가했다.

넥스트바이오메디컬 로고 (사진 제공=넥스트바이오메디컬)
넥스트바이오메디컬 로고 (사진 제공=넥스트바이오메디컬)
넥스트바이오메디컬은 학회 기간 동안 제품의 사용법과 특징을 설명하는 마스터클래스 세션을 진행하고, 의료진과 질의응답을 통해 임상 활용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주요 KOL(Key Opinion Leader) 의료진과 함께 학술 정보를 공유하며 관련 주제에 대해 의견을 교류했다.

더불어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들과 다수의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하며, 기술 교류와 장기 협력 방향에 대한 논의도 이어갔다.

넥스피어에프는 유럽 CE-MDD 허가를 받아 상용화돼 있으며, 미국 진출을 위한 FDA 허가용 임상시험 ‘RESORB’ 연구가 진행 중이다. 해당 연구는 무릎 관절염 환자 126명을 대상으로 슬관절 동맥 색전술과 관절강내 스테로이드 주사를 비교 평가하며, 내년 임상 시험을 완료할 계획이다.

넥스트바이오메디컬 관계자는 “이번 학회 참가로 글로벌 의료진 의견을 확인하고, 혈관색전 분야에서 입지를 강화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교류를 통해 기술 검증과 상업화를 동시에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국주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