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인기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 협업 상품 추가 출시

산업 > 유통

GS25, 인기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 협업 상품 추가 출시

빵 5종 흥행 이어 스낵·굿즈 등 3종 선봬... 전국 8개 주요 거점서 팝업스토어 운영

박미소 기자

기사입력 : 2026-01-26 09:49

[Hinews 하이뉴스] 편의점 GS25가 버추얼 아이돌 그룹 ‘플레이브(PLAVE)’와 손잡고 팬심을 겨냥한 후속 협업 상품 3종을 출시한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이번 출시는 앞서 선보인 협업 상품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추진되는 것으로, 편의점과 가상 지식재산권(IP)의 결합을 더욱 공고히 할 전망이다.

GS25, 인기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 협업 상품 추가 출시 (이미지 제공=GS25)
GS25, 인기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 협업 상품 추가 출시 (이미지 제공=GS25)

GS25는 이달 28일부터 ‘군고구마츄’, ‘꼬깔콘 군옥수수맛’, ‘증명사진 세트’ 등 총 3종의 후속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각 상품에는 팬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하는 플레이브 멤버들의 랜덤 씰과 포토카드 등이 무작위로 동봉되어 상품 가치를 높였다.

이번 신제품 출시는 플레이브 협업 시리즈의 흥행에 따른 결과다. 지난 15일 먼저 출시된 ‘플레이브 빵’ 5종은 출시 불과 열흘 만에 55만 개라는 기록적인 판매고를 올리며 온·오프라인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현재 GS25는 유동 인구가 많고 외국인 관광객의 방문 비중이 높은 서울 강남동원점, 합정프리미엄점 등 전국 8개 거점 점포에서 플레이브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오프라인 접점도 확대하고 있다. 해당 팝업스토어는 이달 31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조성수 GS리테일 트렌드상품차별화팀 매니저는 "스낵, 교통카드 등 다양한 협업 상품을 선보이며 콘텐츠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IP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박미소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