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배우 이민호 앞세워 중국 시장 재공략 가속화

산업 > 유통

BBQ, 배우 이민호 앞세워 중국 시장 재공략 가속화

드라마 ‘상속자들’ 등 중국 내 높은 인지도 활용... 주요 온라인 마케팅 채널 강화

박미소 기자

기사입력 : 2026-01-26 09:51

[Hinews 하이뉴스] 제너시스BBQ 그룹이 한류 스타 배우 이민호를 중국 시장 전속 모델로 발탁하고 현지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모델 기용은 중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독보적인 영향력을 가진 이민호의 인지도를 활용해 현지 브랜드 인지도를 재확립하기 위한 전략이다.

제너시스BBQ, 배우 이민호 앞세워 중국 시장 재공략 가속화 (이미지 제공=BBQ)
제너시스BBQ, 배우 이민호 앞세워 중국 시장 재공략 가속화 (이미지 제공=BBQ)

배우 이민호는 중국 시장에서 꾸준히 두드러진 인기를 누리고 있다. 대표 출연작인 드라마 ‘상속자들’은 중국의 주요 동영상 플랫폼 여우쿠에서 약 1억 6천만 뷰를 기록하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BBQ 측은 이민호의 신뢰감 있고 세련된 이미지가 중국 소비자들에게 BBQ를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인식시키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민호와 BBQ의 인연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는 지난 2020년 BBQ ‘핫 황금올리브 시리즈’ 출시 당시 브랜드 홍보 모델로 활동했으며, 드라마 ‘더 킹’의 간접광고(PPL)를 통해서도 BBQ와 호흡을 맞춘 바 있다.

BBQ는 이번 모델 발탁을 기점으로 샤오홍슈, 웨이보, 더우인, 따중디엔핑 등 중국 내 주요 온라인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중심으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BBQ 관계자는 "BBQ는 세계 57개국에서 K-푸드를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했다"면서 "이민호와 함께 중국 내 온라인 채널 중심의 브랜드 홍보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국은 BBQ가 2003년 해외 진출의 첫발을 내디뎠던 상징적인 국가다. 그러나 2017년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배치 여파로 200여 개에 달했던 현지 매장 대부분이 폐점하는 시련을 겪기도 했다. 이에 굴하지 않고 BBQ는 지난해 5월 청두를 비롯한 중국 8개 도시의 현지 기업들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며 중국 시장 재도전에 본격적으로 나선 상태다.

박미소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