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수분 공급 기능 강화한 ‘크리넥스 가습촉촉 마스크 블랙’ 신규 출시

산업 > 유통

유한킴벌리, 수분 공급 기능 강화한 ‘크리넥스 가습촉촉 마스크 블랙’ 신규 출시

가습패드 활용한 독자적 수분 공급 방식 적용 및 블랙 컬러로 디자인 차별화

송소라 기자

기사입력 : 2026-01-29 09:24

[Hinews 하이뉴스] 유한킴벌리가 호흡기에 직접적인 가습 효과를 제공하는 신제품 ‘크리넥스 가습촉촉 마스크 블랙’을 시장에 선보였다고 28일 발표했다. 이번 신제품은 제품에 동봉된 전용 가습패드를 물에 적신 뒤 마스크 안쪽에 위치한 포켓에 삽입해 사용하는 혁신적인 방식을 채택했다. 이를 통해 가습패드에서 발생하는 수분이 호흡기로 전달되어 장시간 동안 쾌적한 가습 효과가 유지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유한킴벌리, 수분 공급 기능 강화한 ‘크리넥스 가습촉촉 마스크 블랙’ 신규 출시 (이미지 제공=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 수분 공급 기능 강화한 ‘크리넥스 가습촉촉 마스크 블랙’ 신규 출시 (이미지 제공=유한킴벌리)

가습 마스크는 유한킴벌리 크리넥스가 지난 2016년 국내 시장에서 최초로 제안한 제품 컨셉으로, 대기가 건조한 겨울철이나 환절기에 호흡기 건강을 관리하고자 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제품의 실효성이 시장에서 인정받으면서 가습 마스크 카테고리의 성장세도 가파르다. 유한킴벌리 측의 집계에 따르면, 2025년 연간 매출은 불과 2년 전과 비교해 약 900%라는 폭발적인 성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새롭게 출시된 제품은 세련된 블랙 컬러를 적용해 시각적인 차별화를 꾀했으며,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설계에도 공을 들였다. 귀 통증을 줄여주는 부드러운 소재의 이어밴드를 채택함과 동시에 3D 입체 구조를 적용하여 장시간 착용 시에도 압박감이 적고 편안한 호흡 환경을 제공한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가습 마스크는 지난 10년 동안 소비자들로부터 그 유용함을 충분히 입증받으며 꾸준히 사랑받아 온 스테디셀러"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숨은 니즈를 면밀히 파악하여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송소라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