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산돌과 손잡고 CU 전용 폰트 개발 및 브랜드 가치 제고 나선다

산업 > 유통

BGF리테일, 산돌과 손잡고 CU 전용 폰트 개발 및 브랜드 가치 제고 나선다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통해 전용 서체 '좋은 친구' 개발

박미소 기자

기사입력 : 2026-01-29 09:35

[Hinews 하이뉴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콘텐츠 크리에이터 플랫폼 전문 기업 산돌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CU만의 독자적인 브랜드 자산을 구축하고 차별화된 고객 소통을 강화할 방침이다.

BGF리테일이 산돌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미지 제공=BGF리테일)
BGF리테일이 산돌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미지 제공=BGF리테일)

이번 협약식은 지난 27일 서울 삼성동 소재 BGF사옥에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BGF리테일과 산돌은 협약에 따라 CU 전용 폰트 개발을 시작으로, 이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 상품 출시, 디자인 공모전 공동 개최 등 다각적인 협업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협업의 첫 번째 단계로는 CU의 브랜드 정체성을 담아낸 전용 서체 '좋은 친구' 개발에 착수한다. 새롭게 개발될 '좋은 친구' 폰트는 전국 CU 점포의 각종 홍보물은 물론, PB 상품 패키지와 공식 SNS 콘텐츠 등 다양한 채널에 폭넓게 적용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브랜드 일관성을 높이고 소비자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한다는 전략이다.

전용 폰트 공개 시점에 맞춰 양사의 강점을 결합한 이색 콜라보 상품도 시장에 나온다. 산돌 폰트 특유의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구현한 디자인 상품과 더불어, CU 전용 폰트를 디자인 요소로 반영한 스낵류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국내 최대 유통 플랫폼인 편의점과 폰트라는 독특한 문화적 자산이 만나 소비자들에게 한층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군과의 협업을 통해 CU만의 브랜드 가치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미소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