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설 명절 앞두고 제철 신선식품 물가 안정 기획전 개최

산업 > 유통

롯데마트, 설 명절 앞두고 제철 신선식품 물가 안정 기획전 개최

제주산 상생 무 990원 파격가 판매... 명절 먹거리 온라인 사전예약 서비스 최초 도입

박미소 기자

기사입력 : 2026-01-29 09:38

[Hinews 하이뉴스] 롯데마트가 설 명절을 앞두고 가파르게 상승하는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기 위해 신선식품 물가 안정 기획전을 전개한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29일부터 내달 4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명절 필수 식재료와 제철 농수산물을 중심으로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마트, 설 명절 앞두고 제철 신선식품 물가 안정 기획전 개최 (이미지 제공=롯데마트)
롯데마트, 설 명절 앞두고 제철 신선식품 물가 안정 기획전 개최 (이미지 제공=롯데마트)

이번 기획전의 대표 상품으로는 제주산 ‘상생 무’가 꼽힌다. 롯데마트는 크기가 다소 작거나 겉면에 미세한 상처가 있으나 맛과 영양에는 문제가 없는 원물을 선별해 일반 상품 대비 약 50% 저렴한 990원에 초특가로 판매한다. 이는 농가의 판로를 확보하는 동시에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는 상생형 모델의 일환이다.

과일과 채소 등 제철 농산물 라인업도 풍성하다. 제주산 한라봉과 천혜향을 비롯해 딸기, 밤고구마, 당근 등 수요가 높은 품목들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수산물 코너 역시 해양수산부와 협업한 수산대전 할인 행사를 병행하며 명절 상차림 준비를 돕는다.

특히 이번 명절에는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 사전예약 서비스를 최초로 운영한다. 오는 31일부터 내달 5일까지 ‘롯데마트 제타’를 통해 명절 먹거리 5종을 예약 구매할 수 있으며, 예약 시 최대 3000원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단순한 가격 할인을 넘어 농가와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는 상품 운영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계 부담을 실질적으로 낮출 수 있는 고품질의 신선 먹거리를 꾸준히 제안하겠다"고 말했다.

박미소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