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ESG 평가 플래티넘 등급 달성

제약·바이오 > 바이오/헬스케어

삼성바이오로직스, ESG 평가 플래티넘 등급 달성

김국주 기자

기사입력 : 2026-01-29 11:41

[Hinews 하이뉴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기관 에코바디스(EcoVadis)에서 상위 1% 기업에만 부여되는 플래티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에코바디스는 전 세계 185개국 15만여 개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노동·인권, 윤리, 지속가능한 조달 등 4개 분야를 평가한다. 플래티넘 등급은 ESG 정책 수립부터 실행, 성과 관리, 정보 공개까지 전반적인 성숙도를 요구하며, 전체 기업 중 상위 1%에만 부여된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24년 골드 등급에서 한 단계 상승했다. 이번 평가에서 환경 분야에서는 폐수 품질 관리와 위험 물질 대체 등 체계적 용수 관리가, 노동·인권 분야에서는 안전하고 공정한 근로환경 조성 및 교육 체계 운영이, 윤리 분야에서는 글로벌 기준 윤리 관리 지표 구축이, 지속가능한 조달 분야에서는 공급망 탄소 중립 교육 등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에코바디스(EcoVadis) 플래티넘 등급 배지 (사진 제공=삼성바이오로직스)
에코바디스(EcoVadis) 플래티넘 등급 배지 (사진 제공=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22년 ‘2025 넷제로(Net-Zero)’ 선언과 RE100 가입, 영국 지속가능한 시장 이니셔티브(SMI) 공급망 의장 활동 등 글로벌 ESG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GSK, AZ, 머크 등과 공동으로 공급사를 대상으로 기후변화 대응을 촉구하는 공개서한을 발표하기도 했다.

존 림 대표는 “플래티넘 등급은 글로벌 제약·바이오 산업 내 ESG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치를 보여주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이해관계자 기대에 부응하며 책임 있는 CDMO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국주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헬스인뉴스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