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LSK는 오는 25일 최신 임상 통계 현안을 다루는 “제5회 LSK STAT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LSK STAT 웨비나는 국내 임상시험 업계에 최신 통계 동향과 실무 인사이트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된 전문 웨비나다. 2021년 ‘항암제 1상 통계 웨비나’로 시작된 이후, 올해로 5회를 맞이하며 업계 관계자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최근 임상시험에서 중요성이 높아진 통계 전략 두 가지를 다룬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LSK 통계연구실 길시연 실장이 ‘추정대상 모수 프레임워크 하 병발성 사례 결측치 처리 전략’을 주제로 발표한다. Estimand Framework 기반 Treatment Policy 전략을 적용한 결측치 보정 시뮬레이션 결과와 해석을 공유한다.
2026년 제5회 STAT Webinar 초대장 (사진 제공=㈜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송은정 박사가 ‘Project Optimus – 용량 최적화를 위한 통계 전략’을 주제로 발표한다. 최대내약용량 중심 접근에서 벗어나, 유효성·안전성·내약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용량 최적화 설계와 분석 전략을 소개한다.
이번 웨비나는 300명 규모의 무료 사전 등록제로 진행되며, 임상시험 통계, 데이터 관리, 임상개발 및 규제 업무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다.
LSK 통계부서는 올해 통계본부로 승격돼 업무 효율과 전문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내부 워크숍과 리서치를 통해 분석코드 개발, CDISC 가이드 제공, 분석 프로세스 표준화 등 실무 지원을 확대하고, 외부 웨비나와 ‘찾아가는 임상 통계 실무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학술 활동을 통해 아시아 최고 수준의 임상통계 전문 조직으로서 입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영작 LSK 대표는 “신약 임상 개발이 고도화되면서 통계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이번 웨비나를 통해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임상통계 분야에서 LSK의 전문성과 리더십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