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킷헬스케어, UAE 특허 확보... 중동 재생 치료 시장 공략

제약·바이오 > 바이오/헬스케어

로킷헬스케어, UAE 특허 확보... 중동 재생 치료 시장 공략

김국주 기자

기사입력 : 2026-02-04 11:26

[Hinews 하이뉴스] AI 기반 장기 재생 플랫폼 기업 로킷헬스케어(376900)가 아랍에미리트(UAE)에서 연골 재생 핵심 기술에 대한 특허 등록결정을 통지받았다고 밝혔다. 이를 기반으로 1조 원 규모의 중동 관절 재생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이번 특허는 AI가 연골 손상 부위를 정밀 분석하고, 환자 상태에 최적화된 바이오잉크와 스캐폴드를 자동 설계·출력하는 원천 기술을 포함한다. 이를 통해 로킷헬스케어는 UAE 및 중동 시장에서 기술적 우위와 높은 진입 장벽을 확보했다. 회사는 특허 보호 아래 현지 임상 및 상용화 프로세스를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로킷헬스케어 CI (사진 제공=로킷헬스케어)
로킷헬스케어 CI (사진 제공=로킷헬스케어)
지난달에는 UAE 국부펀드와 연계된 현지 최대 헬스케어 그룹과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로킷헬스케어의 재생 치료 플랫폼을 현지 병원에 도입하고, 이를 중동 지역 표준 치료 지침 등재로 확산하는 방안을 공동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중동 및 아프리카(MEA) 지역은 고령화와 비만 인구 증가, 스포츠 활동 확대로 관절 질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Research and Markets에 따르면 해당 지역 골관절염 치료 시장은 연평균 6.5% 성장해 2030년 약 7.6억 달러(약 1조 원) 규모에 이를 전망이다. 연간 신규 연골 손상 환자는 약 10만 명으로 추산되며, 기존 인공관절 치환술의 한계로 재생 치료 솔루션 수요가 높다.

로킷헬스케어 관계자는 “중동은 관절 질환 환자가 늘고 있음에도 근본적 재생 치료가 부족한 시장”이라며 “UAE 특허와 현지 대형 헬스케어 자본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중동 관절 치료 시장을 재생의학 중심으로 전환하고 글로벌 AI 장기 재생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김국주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