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씨씨엘, MICS와 글로벌 임상시험 협력 MOU 체결

제약·바이오 > 바이오/헬스케어

지씨씨엘, MICS와 글로벌 임상시험 협력 MOU 체결

김국주 기자

기사입력 : 2026-02-10 12:04

[Hinews 하이뉴스] 글로벌 임상시험 검체분석 기관 지씨씨엘(GCCL)이 유럽 기반 임상시험 전문기업 MICS(Medicover Integrated Clinical Services)와 글로벌 다국가 임상시험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유럽, 미국,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을 아우르는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각 지역에서 쌓아온 임상시험 운영 경험과 고객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공유해 프로젝트 운영 효율성과 안정성을 높일 계획이다.

GCCL 로고 (사진 제공=GCCL)
GCCL 로고 (사진 제공=GCCL)

협약의 주요 내용은 권역 간 임상시험 운영·검체 분석 협력, 프로젝트 관리 및 지역별 고객 연계, 공동 마케팅 및 고객 발굴, 시험 항목 연계·분석 효율화 등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고객에게 지역 간 임상 운영과 분석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우카시 후비시 MICS 총책임자는 “양사의 경험을 기반으로 글로벌 임상시험 운영 효율을 높이고, 아시아 지역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관구 지씨씨엘 대표는 “이번 협약은 유럽과 아시아를 연결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의 출발점”이라며, “글로벌 임상시험 수행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실질적 분석 성과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MICS는 유럽 내 다양한 임상시험 프로젝트를 수행해온 Medicover Healthcare Group 산하 기업으로, 제약·진단·의료기기 분야 고객을 대상으로 센트럴랩, 임상시험기관 관리, 정밀의학 등 임상 연구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씨씨엘은 식약처 GCLP 인증을 받은 임상시험 검체분석 기관으로, 임상 1상부터 4상까지 전 주기의 글로벌 기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ddPCR 등 글로벌 수준 분석 플랫폼을 기반으로 국내외 제약바이오 기업과 글로벌 파트너를 지원하고 있다.

김국주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헬스인뉴스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