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1 09:26
현대캐피탈은 7억 달러(USD, 약 9천 800억 원) 규모의 해외 ABS(자산유동화증권)를 성공적으로 발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ABS 발행은 현대캐피탈이 2002년 해외 ABS 발행을 시작한 이래, 역대 최대 규모의 발행으로, '소시에떼 제너럴(Societe Generale)', '미쓰비시UFJ파이낸셜그룹(MUFG)', '싱가포르개발은행(DBS)' 등 글로벌 대형은행 3사가 참여했다. 현대캐피탈은 이번 ABS 발행을 통해 안정적인 자금 조달 기반을 확립하고, 글로벌 금융 시장에서의 신뢰도를 한층 강화했다.이형석 현대캐피탈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이번 해외 ABS 발행은 어려운 글로벌 금융 환경에서도 지속적으로 투자자 네트워크를 확장해 온 성과"라며 "앞으로도2024.12.11 09:17
풀무원식품은 국내 대표 유통사들과 함께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신제품 출시 협업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풀무원은 유통사와 협력해 좋은 제품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협업을 기획했다. 이는 단기적인 가격 할인 행사가 아닌 소비자가 원하는 고품질의 참신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첫 번째로 풀무원은 롯데마트와 협업한 ‘점보 시리즈’를 론칭했다. ‘점보 시리즈’는 일반적인 1인분으로는 부족한 소비자가 든든하게 즐길 수 있도록 더 많은 양의 간편식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해 개발되었다빅 사이즈 제품 특유의 식감과 크기의 매력을 강조한 간편식 ‘점보 밀떡볶이’, ‘점보 돈2024.12.11 09:09
농심은 지난 10일, 동반성장위원회가 주최한 ‘2024년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에서 상생협력 프로그램 운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지난 6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기업에 선정됐던 농심은 생물다양성 보존 활동과 지역사회 협업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농심은 소멸 위기의 꿀벌 생태계 보존을 위해 국립농업과학원, 한국양봉농협과 협약을 체결해 청년 양봉인과 우수 양봉인 멘토링 활동을 지원하고, 꿀벌 질병관리 진단키트 보급 및 밀원수 식목 등으로 생태계 보호에 힘을 보탰다.농심은 출시 이후 50년이 넘는 기간동안 꿀꽈배기에 국산 아카시아꿀을 사용해 왔으며, 농심이 매년 구매하는 국산 꿀은 약 160톤에 이른다.또한 농심은 동반2024.12.11 09:01
CU는 제철 딸기를 활용한 ‘맛폴리 딸기 피스타치오 컵’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맛폴리 딸기 피스타치오 컵은 요리 경연 프로그램 우승자인 권성준 셰프의 새로운 레시피를 활용한 신상 딸기 디저트다. 쿠키와 흰우유, 피스타치오 생크림, 딸기잼, 생딸기 등 각기 다른 맛이 나는 층들을 겹겹이 쌓아 피스타치오의 고소함과 딸기의 새콤달콤함을 풍성하게 느낄 수 있다. 추가로, CU는 오는 17일 권성준 셰프의 레시피가 적용된 ‘연세우유 딸기 피스타치오 빵’을 선보인다. 딸기 피스타치오 빵은 딸기커스터드와 상큼한 딸기잼을 두르고 피스타치오 크림을 가득 넣은 것이 특징이다. CU는 연세 크림빵의 인기를 유지하고 빠르게 변화하는2024.12.10 17:51
풀무원은 9일 열린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 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풀무원푸드앤컬처와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 계열사 2곳이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으로부터 ‘CCM 명예의 전당’ 부문 표창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올해 인증서 수여식에서 명예의 전당에 오른 풀무원푸드앤컬처와 풀무원건강생활은 소비자 지향적 경영 문화 확산과 소비자 권익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CCM 명예의 전당’ 부문에 올랐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2012년 급식업계 최초로 CCM 인증을 받은 이래 지난해 7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하고 올해까지 CCM 인증을 유지해 오고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고객에게 지속 가능한 건강한 식생활과2024.12.10 16:55
오뚜기는 적극적인 소비자 중심의 경영 실천으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신규 인증을 획득했다.지난 9일 열린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 수여식'에서 황성만 오뚜기 대표이사는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으로부터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오뚜기는 '완벽한 품질로 건강한 식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소비자 의견에 귀를 기울여 제품 품질을 개선하고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는 등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다. 대표적으로 VOC(Voice of Customers) 통합관리 프로세스를 통한 고객상담통합시스템 운영으로 소비자 의견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경영활동의 근간을 마련하고 있다. 고객상담실을2024.12.10 16:42
쿠팡은 매일유업에서 새로 출시하는 가정간편식(HMR) 제품을 쿠팡 로켓프레시에서 선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선 출시하는 제품은 매일유업 가정간편식 브랜드인 상하키친과 상하키친과 콜라보한 크리스탈제이드와 일뽀르노 제품 13종으로 3개월간 쿠팡 로켓프레시에서만 판매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매장에서 인기가 높은 대표메뉴와 냉동 카테고리 중 시장성 및 관심도가 높은 분식 제품으로 구성했다.쿠팡은 신제품 선 출시를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일부 제품을 2개 이상 구매하면 3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9일부터 12일까지는 크리스탈제이드, 일뽀르노 등 8개 제품이, 13일부터 15일까지는 상하키친 5개 제품이 행사 대상이다.2024.12.10 16:36
스타벅스 코리아는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며,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스타벅스는 지난 9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한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 중심의 조직 문화 구축 및 운영 개선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에 이름을 올렸다.스타벅스는 지난 2019년을 시작으로 2021년과 2023년까지 3회 연속 CCM 우수기업으로 인증 받았다. 올해는 수상의 영예까지 안으며,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했다.스타벅스는 고객 요청사항을 신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고객의 소리(VOC: Vo2024.12.10 13:59
카카오는 카카오톡 내 쇼핑탭을 개편하고, 사용자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새로운 쇼핑탭은 사용자 활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인화 기능과 큐레이션 기반의 사용자 경험을 강화해 첫 화면부터 직관성을 높여 쇼핑을 위한 탐색 시간을 줄이고, 합리적인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가장 먼저 쇼핑탭 홈 탭을 통해 ‘따끈따근 오늘 열린 신상 톡딜’과 ‘지금 할인중이에요’ 등 다양한 상품을 추천한다. 홈 탭 최상단에는 사용자의 주문 내역, 최근 본 상품, 찜한 상품 등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어 이용자 편의성이 대폭 개선되었다. 또한, 개인별 관심사와 행동 이력을 분석해 할인 정보, 인기 브랜드 추천, 선물 가능한 친구 추천2024.12.10 09:19
현대캐피탈은 '2024년 대한민국 데이터 품질 대상'에서 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대한민국 데이터 품질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상으로, 기업의 데이터 관리 수준과 데이터 품질 우수성, 그리고 우수한 데이터를 활용한 기업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시상한다.현대캐피탈은 올해로 28회를 맞은 이번 시상식에서 ‘글로벌 데이터 관리 체계(Global Data Governance Framework)’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현대캐피탈은 데이터의 생성부터 소멸에 이르는 ‘데이터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 걸쳐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사용자들2024.12.10 09:15
샘표 질러(Ziller)는 고단백 어포 ‘질러 크리스피 황태스틱’ 2종 인기에 힘입어 ‘와사비’ 맛을 새롭게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대한다. '질러 크리스피'는 차가운 겨울바람을 맞으며 얼었다 녹기를 반복해 구수한 맛이 풍성해진 황태를 기름에 튀기지 않고 250도 고온에서 구워 눅눅함 없이 바삭한 맛이 특징이다.신제품 ‘질러 크리스피 황태스틱 와사비’는 수산물과 알싸한 와사비 조합을 살렸다. 한 봉에 삶은 달걀 흰자 5개보다 많은 16g의 단백질이 들어 있는 고단백 영양 간식으로도 제격이다. ‘질러 크리스피 황태스틱’ 3종은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 등 온라인몰과 농협을 포함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샘표 관2024.12.10 09:06
농심은 연말을 맞아 본사와 전국 6개 공장 인근 지역에 사랑의 신라면 4300박스를 전달한다. ‘사랑의 신라면’은 매년 연말 농심이 지역사회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온정을 나누는 활동이다. 2008년 시작해 올해로 17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그동안 농심이 나눈 라면은 총 7만 박스에 달한다.농심이 전하는 사랑의 신라면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해피펀드’와 농심의 출연금으로 마련한 것이다. 농심은 임직원 모금액만큼 회사가 기부금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더 큰 사랑을 모아 이웃에게 전하고 있다.농심 관계자는 “매년 겨울마다 주변 이웃에게 온정을 전하는 사랑 나눔 활동에 나서고 있다”며 “임직원들이 마음을 모2024.12.09 15:53
깨끗한나라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포포몽(PAW-PAW MOMG)은 전국 다이소 매장에 입점하고 새로운 반려동물 용품 9종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이번 다이소 입점은 깨끗한나라 포포몽이 반려동물용품 시장 내 입지를 확대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다이소라는 접근성 높은 판매 채널을 통해 깨끗한나라 포포몽의 고품질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험하면서 자연스럽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깨끗한나라 포포몽이 새롭게 선보인 신제품 9종은 다이소 전용 제품으로 반려동물 전용 펫티슈 5종(산책 후엔 발티슈, 산책 후엔 바디티슈, 스킨케어 세수티슈, 스킨케어 그루밍 티슈, 변기 쏙 응가티슈), 강아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