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창립 100주년 기념, 안티푸라민 정신 계승한 더마케어 브랜드 시장 출사표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이 더마케어 브랜드 '더마푸라민(DERMAPLAMIN)'의 전 제품 라인을 4월 16일부터 국내 최대 헬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에 공식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더마푸라민은 유한양행이 2026년 창립 100주년을 앞두고, 1933년 출시된 국민 연고 '안티푸라민(ANTIPHLAMINE)'의 정신을 계승하여 선보이는 더마케어 전문 브랜드다. 남녀노소 전 세대의 문제성 피부를 케어하는 국민 더마케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더마푸라민은 저자극 더마 패밀리 바디케어 라인 4종(데일리 모이스춰 바디로션/데일리 모이스춰 바디크림/데일리 모이스춰 바디워시/쿨링 바디워시)과 모발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헤어케어 라인 2종(프로바이오 메타 필링 케어 샴푸/프로바이오 스칼포니 딥 케어 트리트먼트)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바디케어 제품의 특허받은 독점 메인 원료인 시카슈룸(CICA-Shroom)은 병풀 유산균과 제주 백화고에서 얻은 주성분으로, 피부 장벽 강화, 항염, 진정 작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생체 내 약물 효능을 유지하는 서방형 방출 제약기술을 바디케어 제품에 적용해 각 원료의 흡수력과 유지력을 높였다. 바디케어 전 제품은 독일 더마테스트 최고 등급인 '엑셀런트' 등급을 획득했으며, 유아용 임상과 여드름성 피부 적합 임상도 확보하여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헤어케어 라인의 전 제품은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을 인정받았으며, 트리트먼트는 자외선 노출에 손상된 모발까지 케어하는 기능을 포함하여 'K-더마 탈모 케어'의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했다.
더마푸라민의 브랜드 슬로건은 '제로to100'으로, 임상에서 피부 자극 지수 0(제로)을 획득함과 동시에 소비자 만족도 테스트에서 100% 만족도를 달성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더마푸라민은 유한양행의 국민 연고 안티푸라민의 정신을 계승한 더마케어 브랜드로서, 남녀노소 전 세대의 주요 문제성 피부를 케어하는 국민 더마케어 브랜드로의 성장을 목표로 한다"라며, "국내 1위 제약사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오랜 시간 집약된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더마케어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김유신 기자
ciel@hi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