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은 다음달 10일 병원 대강당에서 ‘제14회 신경외과 연수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강좌는 신경외과 전문의와 관련 진료 분야 의료인을 대상으로, 신경외과 환자 관리 및 척추·통증질환 치료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다.
연수강좌는 총 2개의 세션으로 구성되며, 각 세션은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강의로 진행된다.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제14회 신경외과 연수강좌 (일산백병원 제공)
1세션에서는 신경외과 환자의 내과적 치료를 주제로 신경외과 수술 후 투석 치료(조형아 교수), 뇌졸중 환자의 고혈압 관리(김광실 교수), 신경외과 중환자실의 감염 관리(박성연 교수), 호흡기 합병증(강형구 교수), 감별해야 할 이비인후과 질환(이승재 교수)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2세션에서는 척추 및 통증질환의 치료법에 대해 노화된 척추의 생체역학(이병주 교수), ALIF 케이지를 이용한 전방기둥지지 기법(배성수 교수), 내시경 척추 수술의 현재와 미래(남한가위 원장), C-arm 유도 수술 시 방사선 선량 측정법(정성훈 교수), 척추 수술에서의 ERAS 프로토콜(황상훈 전임의), 골반저 근육 기능 회복(남준록 원장) 등 실질적인 임상 적용 사례가 발표된다.
이번 연수강좌를 주관한 구해원 신경외과 과장은 “내과적 치료와 척추 치료를 함께 다룬 프로그램을 통해 임상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